게임하고 대화하고…자연 속에서 하나된 가족
게임하고 대화하고…자연 속에서 하나된 가족
  • 승인 2017.07.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들안길초등학교는 지난 5월 20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자연 속에서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세대공감 힐링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진밭골 수성구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안전교육과 가족친화를 위한 게임활동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스피드 스태킹(컵쌓기 게임)을 체험했다. 오후에는 근처 숲 속에서 밧줄 매듭법 배우기, 해먹 설치하기, 나무그네 타기 등 놀이활동을 위주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 외 개인적이고 단편화된 생활 패턴 속에 자칫 소홀하기 쉬운 가족간의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러한 학생과 부모세대 간의 친교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4학년 학부모님은 “그동안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게임 등으로 인해 가족 간의 대화가 많이 부족했었는데 이렇게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문경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과 학부모 사이에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대화 시간이 자주 마련되기를 바라며,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정서적 안정감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수빈기자(들안길초 6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