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신청·서류 발급, 5월부터 온라인 처리
민원 신청·서류 발급, 5월부터 온라인 처리
  • 강선일
  • 승인 2018.01.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통합시스템 착수보고회
서식민원 12종·공모사업 22종
대구시가 오는 5월부터 민원인이 관공서 방문없이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관련 서류 등을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공모 온라인 신청 및 발급 통합시스템’을 가동한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11일 시청에서 통합시스템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갖는다.

이번 통합시스템 구축은 민원인이 각종 허가·등록·신고민원 해결을 위해 신청은 물론 서류발급 때에도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해소는 물론, 각 부서별로 추진하는 공모·모집에도 인터넷으로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한 통합 창구를 구축해 시민편의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이다. 지난달 관련업체인 유비엔과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비 1억3천만원을 투입해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통합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협동조합 설립신고 등 서식민원 12종과 예산성과금 등 공모사업 22종을 ‘온라인 창구’를 통해 신청 및 프린터 발급(홈 프린팅)을 할 수 있게 된다. 대구시는 5월 중순까지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5월말부터 본격적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앞으로도 다각화된 민원서비스 개선과 안정화된 시스템 개발로 시민편의 증진과 민원 선도도시로서 역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