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문화센터 ‘시니어·워라밸’ 강좌 대세
백화점 문화센터 ‘시니어·워라밸’ 강좌 대세
  • 김지홍
  • 승인 2018.02.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학기 회원 속속 모집
대구, 가족체험형 ‘자녀티칭’
시니어 라인댄스 신규 편성
롯데, 요가 등 건강강좌 강화
신세계, 그림 재테크 입문 등
실생활 활용 높은 강좌 마련
워라밸 맞춤 ‘1인 살림법’도
대구 지역 백화점들이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나섰다.

대구백화점 문화센터는 이달까지 음악·플라워·요리·건강 테마로 2018년 봄학기(3월 2일~5월 31일) 회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문화센터는 가족과 건강, 실용을 주제로 가족 체험 프로그램과 시니어 건강 프로그램, 직장인을 위한 강의를 대폭 강화했다.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하는 신규 강좌로 엄마가 직접 배우는 자녀티칭, 행복한 육아 토크 콘서트·어린이 방송 스피치 교실·체험교정발레 등 프로그램이 편성됐다. 시니어의 우울증 예방과 약해지는 근골격을 자극하는 ‘시니어 라인댄스’도 새롭게 만들어진 강좌다.

스페셜 클래스에서는 영화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며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해보는 ‘김은경의 아트 테라피, 영화로 행복연습’은 지난 겨울학기의 호응으로 재편성됐다. ‘영화평론가에게 배우는 즐겁고 유쾌한 글쓰기’와 ‘자신감을 한층 더 UP, 고품격 자신감 스피치’ 등 글쓰기와 스피치 스페셜 강좌도 직장인을 위해 오후 7시로 배정했다. 인기있는 ‘홈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강좌’ ‘클래식 기타 앙상블’ ‘필라테스’ ‘외국어 강좌’ 등도 대폭 확대했다.

오페라를 재미있는 해설로 풀어주는 프리미엄 강좌 ‘이영석의 톡페라’도 새롭게 편성했다. 특히 ‘한국미를 만나다. 토기부터 옹기까지’ ‘생활역학이야기’‘현대어 영어 성경 이야기’ 등 차별화된 커리큘럼도 포함됐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상인점 문화센터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건강 강좌를 강화했다. 힐링 요가, 필라테스 등 전문 강사 초청 프로그램을 주 1~2회에서 3~4회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또 직장인을 위해 오후 8시40분부터 시작되는 ‘건강한 몸매와 라인을 살려주는 발레 필라테스’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구성했다.

내달 8일까지 접수 중인 대구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아트·쿠킹 고메·라이프스타일·크리에이티브 키즈 등 4개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최근 재테크 도구로 그림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에 따라 ‘그림 재테크 입문’을 비롯해 그림 투자 상식이나 아트 경매 분석, 국내외 그림시장 분석 등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강좌들을 마련했다.

직장인을 위한 워라밸(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 강좌로는 ‘1인가구 살림법’ ‘미니멀 인테리어’ ‘노후 재테크’ ‘푼돈 재테크’ 등이 있다. SNS 스타작가 김동혁, 파워 인스타그래머 이이슬 등을 직접 초청해 ‘시인글배우의 생각 줄이기’ ‘S라인 홈트레이닝’ 강좌 등도 진행한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