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대구銀,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 강선일
  • 승인 2018.04.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와 신기술 경쟁력 강화
36개 팀, 10월까지 직접 수행
DGB대구은행 디지털 IT 연구개발(R&D)센터가 지역 대학과 협업을 통한 디지털 인재 육성 및 신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는 올해 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조직 운영을 위해 정규 랩, 산학연계 랩, 기술 랩, 비즈(Biz)연계 랩 등 4개 단위조직으로 분할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학연계랩은 지난 3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IT 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가능한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최종 36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선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를 시작으로 대구은행은 직원 20여명과 교수 및 학생 90여명이 참여해 선정 프로젝트에 대해 주제별로 9개 팀을 구성하고 각 팀별로 은행 직원을 멘토로, 참여 대학생팀을 멘티로 지정해 연구·분석·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공모된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저축장려 △생활과 금융이 융합된 O2O서비스 △전통시장 및 노점상을 위한 간편결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대고객 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에 직접 적용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

참가팀들은 오는 10월까지 제안 프로젝트의 직접 수행을 통해 결과를 제출하고,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연말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3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 대구은행 IT인력 채용시 우대, 우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BM특허 출원지원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산학연계랩을 통한 대학생들과의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우수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대학과의 파트너십 강화 및 지방은행의 역할도 확대해 가겠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디지털 신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대응능력과 경쟁력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