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배우는 소통·공감 노하우
아이와 함께 배우는 소통·공감 노하우
  • 승인 2018.04.2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대구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 매년 진행하던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의 운영방식을 올해부터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바꿔 진행한다. 이를 위해 자녀의 유치원 자체 학부모 행사와 연계되도록 연중 교육 자료와 강사 인력풀을 제공한다.

학부모들의 자녀가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서 ‘유치원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 기본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부모 역할, 인성교육, 안전한 생활, 자기주도학습, 창의적인재, 진로 6개 영역 중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2018년 찾아가는 유치원 교육’은 동대구초병설유치원을 시작으로 자연누리 유치원, 신천가온 유치원에서 각각 ‘4차 산업혁명,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행복을 찾아주는 대화법’, ‘그림책으로 만나는 인성교육’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한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와의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까지 총 40회의 학부모 교육 신청을 받았으며, 추가 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도 학부모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방미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을 통해 교육이 필요한 학부모들의 시간 부담을 줄이고 교육 참여 기회를 높이는 두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