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 판매
골든블루,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 판매
  • 강선일
  • 승인 2018.05.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스버그제품이미지


국내 저도 위스키 시장 1위 브랜드 ‘골든블루’가 덴마크 왕실의 공식 맥주 ‘칼스버그(Carlsberg·사진)’를 수입·유통하는 계약을 맺고 맥주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골든블루는 국내 주류 소비량 감소에도 불구 성장세를 지속하는 수입맥주 시장 공략을 위해 17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유통을 5월부터 본격 시작한다.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해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한다. 1904년 덴마크 왕실용 공식 맥주로 선정돼 품질을 인정받은 100% 몰트 맥주로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15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는 2009년 위스키, 2017년 전통주에 이어 올해 세번째 카테고리인 맥주시장에 진출함으로서 종합주류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면모를 갖추게 됐다. 2009년 국내 최초의 36.5도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로 국내 주류시장에 혜성처럼 나타나 8년만에 정통 위스키 1위 브랜드로 만들었다. 또 작년 7월에는 세계 최초의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와 사과 증류주 ‘문경바람’ 등을 생산하는 오미나라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판매를 시작하며 전통주 시장에도 진출했다.

골든블루는 작년말 기준 국내 수입맥주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7%로 15위인 칼스버그를 수년내 톱10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를 통해 젊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 맥주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국내 대표 유로피언 라거맥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