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로 할인 받으세요”
영주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로 할인 받으세요”
  • 승인 2018.07.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안동 등 4곳서 서비스
온라인·편의점서 본격 판매
영주-선비이야기투어카드_출시


영주시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비이야기여행 권역 사업으로 추진한 선비이야기 투어카드(사진)를 지난 2일 출시했다.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는 대구, 안동, 영주, 문경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관광카드로, 4개 지역의 관광지와 음식, 숙박,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다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해 전국 어디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소 쓰는 은행 계좌를 연계해 충전 사용하는 코나카드의 선불결제 기능까지 담고 있는 올인원 투어카드이다.

가맹점과 제휴점 할인혜택은 선비이야기 투어카드 홈페이지(http://sunbeetour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불결제 기능 이용 시에 받는 할인혜택은 코나카드 앱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7월부터 쿠팡, 위메프 등 주요 소셜커머스를 활용한 투어카드 온라인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첫 출시 기념으로 5천원이 충전된 판매용 카드(프렌즈)를 구매하면 5천원이 충전된 비매품 카드(캐릭터)를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1+1 얼리버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는 문방사우와 연계한 도깨비 캐릭터들이 진정한 선비가 되기 위해 선비 여행을 시작한다는 콘셉트로 디자인되어 스티커, 리플렛, 이모티콘 등 선비프렌즈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선비프렌즈를 활용해 ‘선비’를 좀 더 친근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선비이야기 투어카드 출시를 통해 4개 지자체 간 관광자원 연계가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