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 통해 우리학교 ‘영어 챔피언’ 선발
골든벨 통해 우리학교 ‘영어 챔피언’ 선발
  • 승인 2018.07.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림초, 6학년 대상…박건우 학생 우승
대구강림초등학교(교장 김규은)는 지난달 20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즐겁게 문제를 해결하면서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흥미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1학기 영어 골든벨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골든벨은 영어 전담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교육과정, 학년성, 난이도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영역의 23문제로 진행되었다.

23문제를 통과한 학생이 다수일 경우 난이도가 높은 여분의 문제로 최종 챔피언을 가리게 되며, ‘최후의 2인’을 비롯한 ‘최후의 10인’ 학생을 시상한다.

실제로 이번 골든벨에서 최후의 2인이 접전을 펼쳤고 추가 문제로 승부가 가려졌다.

대구강림초등학교에서는 ‘ASAS(After School All-Starts) 영어반’이라는 방과 후 영어 보충 수업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방과 후에 모여 선생님과 함께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메우고 모두가 별처럼 반짝일 수 있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골든벨 챔피언 자리를 거머쥔 박건우 학생은 “평소에 다 알고 있는 단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골든벨을 해보니 쉽지가 않았다. 결과가 기대에 못 미치지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아쉬우면서도 기특한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