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24개국 고교·대학생 ‘한국문화 체험’ 호응
경북대, 24개국 고교·대학생 ‘한국문화 체험’ 호응
  • 남승현
  • 승인 2018.07.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가정서 홈스테이도 진행
경북대
경북대는 오는 20일까지 영국, 러시아 등 24개국 고교생 30명과 대학생 15명 등 총 45명을 초청해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는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영국, 러시아, 멕시코, 캐나다, 카자흐스탄 등 24개국 고등학생 30명과 대학생 15명 총 45명을 초청해 대학 생활과 한국 문화 및 경제 발전상 등을 체험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 연수’ 위탁기관으로 경북대가 선정되면서 실시하게 됐다.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 연수’는 토픽 우수 외국인 대학생과 동남아, 남미, 유럽, 캐나다, 중앙아시아 지역 등 한국어과정이 개설된 고교의 우수 학생들을 초청하는 연수로 유적지 탐방과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사업이다.

참가자들은 연수 기간 동안 경북대 캠퍼스에서 한국어연수, 한국 문화, 경제 등 한국에 대해 알아보는 강의를 듣는다. 또, 도자기 만들기와 전통혼례 등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DMZ, 한국민속촌, 대구시티투어, 팔공산 시민안전테마파크, 대구 서문시장, 삼성전자 등을 방문해 한국 문화와 경제 발전상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함께 경북대와 대구 포산고 학생들과의 교류 행사와 한국 가정 홈스테이 등도 함께 진행한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