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월드컵 기대 이상 성적’ 19위
한국 ‘월드컵 기대 이상 성적’ 19위
  • 승인 2018.07.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獨 꺾었지만 스웨덴전 등 실망”
美 스포츠매체 선정…日 2위
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2018 러시아월드컵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팀 순위’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을 전체 32개 팀 중 19위로 평가했다.

SI는 18일(한국시간) “한국은 조별리그 탈락이 거의 확정된 상태에서 (세계 최강) 독일을 2-0으로 꺾는 이변을 만들었다”라며 “다만 한국 대표팀은 스웨덴과 멕시코전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매체는 “특히 신태용 감독은 스웨덴전에 과도한 집착을 보였는데도 별다른 모습을 펼치지 못했다”라고 꼬집었다.

1위 자리엔 준우승을 차지한 크로아티아가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유럽지역예선을 플레이오프 끝에 겨우 통과한 팀”이라며 “그러나 본선 무대에서 매 경기 기적 같은 모습을 펼치며 결승까지 진출했다”라고 소개했다.

아시아 팀으로는 유일하게 16강에 진출한 일본은 2위 자리에 올랐다. 일본은 16강에서도 ‘황금세대’ 벨기에를 맞아 2-0으로 앞서다 2-3으로 역전패했다.

3위는 무적함대 스페인을 꺾고 8강에 진출한 개최국 러시아가 차지했다.

한국 대표팀과 같은 조에 속했던 스웨덴은 4위 자리에 올랐다.

SI는 “스웨덴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빠진 가운데 한국과 멕시코를 꺾고 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고, 이후 8강까지 진출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같은 조 멕시코도 6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SI는 “멕시코는 독일을 꺾으며 7회 연속 16강 진출에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