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경영학 교류증진 융·복합 발전”
“의학-경영학 교류증진 융·복합 발전”
  • 윤부섭
  • 승인 2018.07.2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 자문·교육연구위원 위촉
학제 간 상생발전 연구 선도
의료경영 선진화 본격 추진
23대학특집=영남대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최근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영남대가 의학과 경영학의 융·복합 발전에 앞장선다.

23일 영남대에 따르면 최근 의료경영연구센터는 대명동캠퍼스에 위치한 의과대학에서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영남대는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교류증진을 통한 의료경영 선진화를 본격 추진한다.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상생발전 연구 선도 △의학과 경영학의 융·복합 과목 개발 및 교육 △미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헌활동과 자문활동을 구체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 허용석 센터장(경영학과 교수)은 “대구지역에는 5개의 상급종합병원이 있고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되는 등 의료산업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면서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의료경영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그러나 아직까지 의료경영의 합리화 및 고도화가 미흡하고, 전문인력 또한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융·복합 연구 및 교육을 통해 의료경영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차 산업혁명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의료 환경, 기술, 지식 생태계가 융합이라는 변화의 흐름을 맞고 있는 가운데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의 본격적인 활동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