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보육 지원 최적 인프라 구축”
“창업교육·보육 지원 최적 인프라 구축”
  • 윤부섭
  • 승인 2018.07.3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 링크플러스 사업단, 산학협력선도관 개관
학생들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1일영남대
영남대가 산학협력 공간을 확충하고 학생 창업을 위한 종합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선도관을 개관했다.


영남대가 산학협력선도관을 개관했다. 대학의 산학협력 공간을 확충하고 학생 창업을 위한 종합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1일 영남대에 따르면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산학협력선도관 개관식을 갖고 학생들을 위한 창업교육 전용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을 집중 추진한다.

영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이번에 개관한 산학협력선도관 건물 전체를 창업교육·보육과 메이커스 랩 및 CDP 실습 전용 공간으로 활용한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교육사업 추진을 위해 온-오프라인(on/off line) 창업 교육 및 지원을 위한 강의실과 실습실, BNS(Business Network Services) 스쿨 등 창업 활동 전용공간,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코딩·아두이노 교육, 3D프린팅과 드론·로봇 제작을 위한 메이커스랩을 비롯해 학생 창업과 벤처 창업 육성을 위한 입주 보육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실습실, 창업 동아리 활동을 위한 동아리방 등으로 운영되고, 교내 입주업체 지원 공간 등도 마련돼 있다.

영남대 서길수 총장은 “산학협력선도관 개관으로 창업교육과 보육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인프라가 구축됐다. 학생들의 창업교육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의 실전 창업 지원을 통해 산학협력 활동의 인큐베이터이자 메카로써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창업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연구·교육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