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밥누나’, 日 ‘스위치’ ... 집나간 드라마 반응 “뜨거워”
中 ‘밥누나’, 日 ‘스위치’ ... 집나간 드라마 반응 “뜨거워”
  • 승인 2018.08.02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위, 국내드라마 21편 해외 5개국 반응 조사
최근 방영된 국내드라마 가운데 중국에서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일본에서는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각각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4월 국내에서 방영된 드라마 21편을 대상으로 중국·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인도 등 5개국에서 네티즌 여론·뉴스·동영상 개수 및 조회수 등 인터넷반응을 조사해 2일 발표했다.

중국에서는 배우 손예진과 정해인이 주연해 인기리에 방영된 JTBC 금토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네티즌 여론·뉴스·동영상 개수 및 조회수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인 정해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고 방통위는 전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베트남에서도 가장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였다.

일본에서는 SBS TV 수목극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네티즌 여론과 뉴스, 동영상 개수 등에서 가장 많은 반응을 얻었다.

방통위는 “‘스위치-세상을 바꿔라’는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장근석의 출연으로 반응이 뜨거웠던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밖에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는 ‘위대한 유혹자(MBC)’ 등이 인기를 끌었다.

자세한 조사결과는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www.racoi.or.kr)의 ‘해외반응’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