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직업 체험 통해 내면 꿈 들여다봐
다양한 직업 체험 통해 내면 꿈 들여다봐
  • 승인 2018.07.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월곡초등학교는 지난달 10일 ‘나를 찾아가는 진로탐험 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며 꿈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험하고 싶은 직업에 대한 사전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저학년, 고학년의 특성에 맞으면서도 학생들이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직업들을 뽑았다.

1~3학년들은 치위생사·무대연기자·취재리포터 직업체험을 했고, 4~6학년들은 드론전문가·웹툰작가·가상현실개발자라는 미래 지향적인 직업을 체험했다.

각각의 멘토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 특강과 더불어 우리 모두가 주도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끔 지도해 주셨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직업에 대해 몸소 겪어보고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며 미래를 꿈꾸게 됐다.

나를 찾아가는 진로탐험 여행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최준현 군은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을 뿐만 아니라 나는 앞으로 무엇을 하며 어떤 직업을 가질까하는 생각을 깊게 해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시간이었다”고 느낀 점을 말했다.

김승현기자(월곡초 6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