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 ‘탄력’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 ‘탄력’
  • 윤부섭
  • 승인 2018.08.0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The Motion 운동센터와 협약
현장실습·학생 취업 등 지원
대구한의대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사업단은 최근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교육을 위해 The Motion 운동센터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 협조 △학생 취업 적극 협력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공동연구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한방스포츠의학센터의 근기능 검사, 운동부하검사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연계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The Motion 운동센터 김현규 대표는 대구한의대 체육학과와 한방스포츠의학과를 복수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으로, 더 모션 평가시스템(체성분검사, 자세검사, 심부근육검사, 밸런스검사, 움직임 패턴 검사 등)에 의한 정확한 평가를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규 대표는 “본인이 졸업한 학과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후배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교육,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익 대구한의대 양성사업단장은 “졸업생이 대표로 있는 The Motion 운동센터와 협약으로 현장실습 및 캡스톤디자인, Class in Class 등 다양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이영익 교수와 김현규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등으로 진행됐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