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도서 읽고 책 내용따라 뮤지컬 공연
인문학 도서 읽고 책 내용따라 뮤지컬 공연
  • 승인 2018.08.0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명초 ‘인성 러닝페어’
학년별 연극발표회도
대구 남명초등학교(교장 윤정희)는 지난달 10일 3~6학년 학생들이 소극장 꿈꾸는 씨어터에서 ‘2018. 보니하니 프로젝트 인성 러닝페어’를 개최했다. 보니하니란 인문학 도서를 ‘보니’, 연극을 ‘하니’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남명초만의 이색적인 교육 활동이며 이에 앞서 지난 6월 27일에는 교내 상설 연극무대에서 1·2학년의 공연이 치러지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2015 온 책 읽기 활동’으로 학생들이 평소 즐겨 읽던 인문학 도서 중 하나를 선정해 교육과정 내에서 프로젝트를 구성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대본을 쓰는 것부터 소품 제작까지의 과정을 거쳐 이뤄낸 값진 결과다. 학생들은 연극 관련 전문가와의 협력학습을 통해 대형과 동선, 동작, 감정 및 표정 처리 등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실제 무대에서 직접 공연을 함으로써 자신의 끼를 발산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그리고 여러 해에 걸쳐서 실시한 연극발표회로 쌓아올린 노하우로 본 공연을 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완성시킬 수 있었다.

공연 작품은 1학년-무지개 물고기 , 2학년-최고의 사윗감을 찾아라, 3학년-강아지똥, 4학년-혹부리영감, 5학년-흥부와 놀부, 6학년-시계 속으로 들어간 아이들 등으로 이뤄졌으며 가족과 다른 학년 선후배들이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장이 됐다.

윤정희 남명초 교장은 “3년째 연극중심 대구행복학교를 운영하면서 본교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어 무척 행복하며 연극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