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초, 가족 체험형 SW 교육 ‘호응’
구지초, 가족 체험형 SW 교육 ‘호응’
  • 승인 2018.08.1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구지초(학교장 지승욱)는 지난 2015년부터 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돼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행복 SW교육 체험 활동’을 운영해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광주 유안초 최만 선생님(저서: 리틀와이스마트, 오조봇과 함께하는 워크북 등)을 강사로 초청해 ‘SW교육의 필요성과 미래사회’, ‘언플러그드 SW교육 실습’, ‘로봇교구(오조봇) 실습’, ‘VR 체험 실습’ 등 체험 활동 중심의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사전 신청한 열다섯 가정의 부모님과 유치원 및 중고등학생 자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SW교육 의무화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떤 것을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것인지 막연한 마음이 들었던 것이 오늘 해소되는 기분”이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고 이번 연수처럼 자녀와 함께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학부모 교육 행사가 자주 마련됐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지승욱 구지초 교장은 “초등 SW교육은 문법 중심의 코딩을 배우고 프로그래머를 길러내는 것 아니라 다양한 놀이와 체험·교과 융합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교육의 취지를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SW교육에 대한 막연함이 흥미로움으로 전환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체험 활동 형식으로 진행돼 세대 공감 SW교육이 이뤄졌다. 구지초는 SW교육 선도학교로서 SW교육의 확산과 일반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보다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