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고용정책 알리고 취업 상담은 ‘덤’
청년고용정책 알리고 취업 상담은 ‘덤’
  • 윤부섭
  • 승인 2018.08.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 영덕 해수욕장 찾아 홍보 행사
홍보 자료 배부하며 관심 유도
취준생·학부모에 큰 호응 얻어
13대학특집=대구대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나선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대구대 및 지역대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대구대를 비롯한 지역 대학들이 최근 영덕군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청년고용 정책을 알리고 취업 상담을 받은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혹서기 힘내라 청춘!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버스 투어’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철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대구대 진로취업본부, 대구가톨릭대 취업지원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들이 각종 청년고용 정책 홍보 자료를 배부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이 이뤄졌다.

이 날 홍보 부스에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학부모 등 가족 및 친구 단위 방문객 200여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학부모인 김기태(69)씨는 “취업을 앞둔 딸이 있어서 정부에서 청년 취업을 위해 어떠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취업준비 중인 김재희(23) 씨는 “친구들과 놀러 온 해수욕장에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이색적이었다”면서 “그래서 그런지 즐거운 마음으로 취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2016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사업,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등에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힘쓰고 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