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요리·공예…몸으로 익히는 생활영어
체육·요리·공예…몸으로 익히는 생활영어
  • 승인 2018.08.2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덕초, Splash! Summer 캠프
봉덕초Splash!Summer영어캠프로


대구 봉덕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4차 산업시대 글로벌 인재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3일간 ‘Splash! Summer 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3~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봉덕초 영어교사와 원어민 보조교사의 팀티칭 방식을 통해 융합수업으로 운영했다. 뜨거운 여름이지만 첨벙첨벙(Splash) 물에서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즐거운 영어수업 안에서 신나게 놀고 배우며 자신감과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캠프가 되도록 계획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지식 전달을 위한 강의식 수업을 지양하고 영어와 체육, 영어와 요리, 영어와 공예처럼 두 가지 분야를 접목해 체험중심으로 수업으로 진행했다. 캠프 수업은 학생들이 간단한 어휘를 배우고 직접 활동을 체험해보며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1일 1주제 수업으로 ‘Sports Day’, ‘Cooking Day’, ‘Art&Craft’를 주제로 진행됐다. ‘Sports’ 수업은 볼 토스하기, 에그 스푼 레이스 등의 게임으로 학생들이 쉽고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히고 ‘Cooking’ 수업은 레몬에이드 만들기,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로 요리 관련 어휘를 익혀 음식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담았다. ‘Art&Craft’는 자신만의 가방을 디자인해 가져가는 활동으로 영어 뿐만 아니라 창의력 향상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수업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