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업·소상공인 자생력 ‘UP’
소기업·소상공인 자생력 ‘UP’
  • 강선일
  • 승인 2018.09.0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신보, 13일부터 창업스쿨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지역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후 6개월 미만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사업 조기 안정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 창업스쿨’을 진행한다.

올 상반기에 이어 창업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창업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하반기 창업스쿨은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을 직접 전수받을 수 있고, 교육 수료자에는 보증심사 우대 및 보증료 할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작년 11월 문을 연 소기업·소상공인 성공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창업부터 경영자문, 폐업 및 재기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종합적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불가피한 사정으로 신용이 악화돼 제도권 대출이 어려운 성실 실패자의 경제적 재기를 위한 ‘성실 실패자 재기지원 교육’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대구신보재단의 이같은 교육 및 컨설팅은 대구시 지원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상세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소기업·소상공인 성공지원센터(053-560-6372∼3)로 문의하면 된다.

이찬희 대구신보재단 이사장은 “역량개발 및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사업 안정화와 성공 창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