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공공기관 93곳 ‘리크루트 투어’
지역 기업·공공기관 93곳 ‘리크루트 투어’
  • 강선일
  • 승인 2018.09.0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상의, 7개 대학 순회 예정
“홍보·우수인재 확보 기회로”
좋은 일자리를 찾아 ‘대구를 떠나는’ 지역 우수 인재들의 지역 정착과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역 7개 대학과 대구혁신도시 이전 8개 공공기관 및 지역기업 93개사가 참여하는 ‘2018대학리크루트 투어’가 진행된다.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6일 경일대를 시작으로 대구가톨릭대(11일), 영남대(13일), 계명대(20일), 대구대(10월 2일), 대구한의대(10월 11일), 경북대(10월 24일)를 순회하는 이런 내용의 대학리크루투 투어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대1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특강 등을 통해 지역 대학생 및 구직자들에는 취업기회 확대, 지역기업에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기관·기업으로는 대구혁신도시 이전기관인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가스공사 등 8개사와 함께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등 대구시 산하 4개 공기업을 비롯 대구은행, 메가젠임플란트,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성에너지, 삼보모터스, 삼익THK, 드림저축은행, 평화발레오 등이다.

또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및 취업컨설팅관 등을 운영하며, 채용정보·현장면접·취업특강·진로탐색 등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리크루트 관련 상세정보와 함께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전용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예약된 시간에 상담을 할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통해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실질적 취업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