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초, 달서구 연계 도로명 주소 홍보
유천초, 달서구 연계 도로명 주소 홍보
  • 승인 2018.10.1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에 보내는 편지 ‘도로명주소’로 보내주세요”
유천초찾아가는도로명주소홍보교실


대구 유천초등학교(교장 조영수)는 지난달 21일 3학년 6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달서구청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도로명 주소 홍보교실을 실시했다.

관내 초등학생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생활에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청에서 학교로 현장 방문해 도로명주소 이해 및 활용 교육, 홍보 동영상 상영, 홍보물품 배부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3학년 사회과 우리 고장의 모습과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등과 연계해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세대공감 편지 보내기’에서 우리 집, 친척 등 내가 보내고자 하는 곳의 주소를 정확히 쓸 수 있었고 도로명 주소의 필요성도 느낄 수 있었다.

3학년 6반 담임은 “사회과 공부를 할 때 아이들이 의외로 자기집 주소도 정확히 못 적는 것을 보고 도로명 주소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했다”며 “때마침 찾아가는 도로명 주소 홍보 교실을 접해 아이들에게 교실 안에서는 한계가 있는 수업내용을 좀 더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체험하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조영수 유천초 교장은 “이번 구청과 연계한 도로명 주소 홍보교실은 학생들에게 도로명 주소 사용법을 경험하게 해 실생활에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것이며 주소 표기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일”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