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초, 학년별 현장체험학습 "세상 향한 시야 넓혔어요"
고령초, 학년별 현장체험학습 "세상 향한 시야 넓혔어요"
  • 승인 2018.10.1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리움·과학관 방문
고령초등학교현장체험학습


경북 고령초등학교(교장 박상배)는 370여 명의 학생들이 지난달 21일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현장체험학습은 학교를 벗어나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자연관찰 활동 및 조사활동, 각종 체험학습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지식을 확인하고 적용하기 위해 매년 학교 밖 현장에서 실시하는 교육활동이다.

이번에 실시된 체험학습은 1학년 임실치즈마을, 2학년 신세계 아쿠아리움, 3학년 대구 이월드, 4학년 수성랜드, 5학년 대구 과학관 등 학년 교육과정에서 학습하는 내용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됐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령초 학생들은 각 학년별 체험지에서 자연, 과학과 기술, 생태 환경 등에 대한 안내와 놀이 학습을 학년성에 맞춰 관람 및 체험을 했다.

수업시간 교과서에서 봤던 내용을 확장시켜 현장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학습의 현실화를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책으로 배우는 것만으로는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배움의 확장을 경험하기도 했다.

고령초 학생들은 적극적이고 밝은 모습으로 체험학습에 참여했으며 특히 체험 학습을 마친 후 주변 쓰레기 줍기 등 봉사 활동을 진행해 민주 시민으로서 성숙된 모습을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