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자원봉사 대상에 성주군 서순자씨
경북도 자원봉사 대상에 성주군 서순자씨
  • 승인 2018.11.0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년간 소외계층에 헌신
청도군 정천수씨 금상 등
나눔 실천 유공자 6명 선정
자원봉사대상(서순자씨)
자원봉사대상 서순자씨




경북도는 자원봉사자 6명을 ‘2018 경북도 자원봉사대상’수상자로 선정·발표했다.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째를 맞은 ‘경북도 자원봉사대상’은 도내 곳곳에서 사랑을 실천하고 꿈과 희망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숨은 유공자 6명(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2)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경북도 자원봉사대상에는 성주군 ‘일심회자원봉사단’서순자(75·여)씨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씨는 일심회자원봉사단 회원으로 지난 43여년 간 성주군 노인복지시설과 보육원 등에서 장애인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 도시락 배달과 김장나누기, 목욕봉사와 세탁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한편 환경정화활동과 지역축제 등 각종 문화체육행사에도 솔선 참여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으로 선정된 청도군 정천수(71, 남) 씨는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서 교통봉사활동, 주민의 안전과 청소년 선도를 위한 골목길, 청소년 우범지대 등 취약지역 순찰을 통해 범죄예방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은상은 상주시 전일남(72, 여), 영천시 박금숙(63, 여), 동상은 포항시 하염열(52, 남), 고령군 김경애(63, 여)씨가 각각 선정됐다.

자원봉사대상은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은 23명의 후보자를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적내용을 바탕으로 활동기간, 수행환경, 전문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했다.

시상은 오는 20일 도청 동락관에서 개최하는 ‘2018 경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수여한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