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의료원, 우즈베키스탄에서 마스터 클래스 진행
동산의료원, 우즈베키스탄에서 마스터 클래스 진행
  • 김광재
  • 승인 2018.11.0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일 생리학 송대규, 소화기내과 조광범 교수 특강 및 시연
안디잔 국립의대, 지난 2월 행사 참석자 만족도 높아 재초청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우즈베키스탄으로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하러 나섰다. 

동산의료원은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국립의대(총장 마다지모브 마다민 무미노비치)의 초청으로 5일부터 9일까지 현지 의과대학생, 대학원생, 교수진 및 의료진을 대상으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안디잔 국립의대의 두 번째 초청으로, 지난 2월에 진행된 마스터 클래스에서 현지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요청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의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국립의대 마스터 클래스.
계명대 동산의료원의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국립의대 마스터 클래스.

초청된 동산의료원 송대규 대외협력처장(생리학)과 조광범 국제의료센터장(소화기내과)은 내분비생리학과 비만, 소화기 질환 및 내시경적 치료에 관한 특강과 시연을 한다. 또 동산의료원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향후 협력 방안과 안디잔 의과대학 의료진의 동산의료원 연수에 관한 논의도 이루어진다. 

동산의료원 송대규 대외협력처장은 “양국 간의 의술을 교류하고 메디시티 대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두 번씩이나 마련해준 안디잔 의과대학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의료분야에서 양국이 협력, 발전해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디잔 국립의대 마다지모브 마다민 무미노비치 총장은 “동산의료원의 마스터 클래스에 대한 우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양국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광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