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소비 줄여요”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소비 줄여요”
  • 장성환
  • 승인 2018.11.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환경운동聯, 캠페인 진행
겨울철 건강 온도 등 홍보 나서
KakaoTalk_20181112_180141384
대구환경운동연합은 12일 오후 2시께 대구 중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월화수목금토일 착한 에너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성환기자


대구지역 시민단체가 다가오는 겨울철 에너지 과다 사용을 막기 위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방법’ 알리기에 나섰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은 12일 오후 2시께 대구 중구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월화수목금토일 착한 에너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을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놀이와 퀴즈를 중심으로 캠페인이 진행됐다. 시민들이 사방치기 놀이를 통과한 뒤 대기전력량이 가장 높은 가전제품 맞추기·겨울철 실내 적정온도 맞추기 등의 에너지 관련 퀴즈를 풀면 수면 양말·담요 등의 상품을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권슬아(여·24·달서구 감삼동)씨는 “퀴즈를 통해 TV 셋톱박스가 얼마나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지 알게 됐다”며 “앞으로 셋톱박스를 포함해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최대한 뽑아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은 이 외에도 △겨울철 건강 온도 20℃ 지키기 △내복·목도리 등 방한용품으로 체감온도 올리기 △개별 전열기 사용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 시민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는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법을 소개했다. 또한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공동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함에 따라 시민들이 추운 겨울에 대비해 보일러 효율을 높여 난방비를 절약하고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가정용 보일러 청소의 필요성도 안내했다.

장성환기자 s.h.jang@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