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11월 16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11월 16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1.15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1월16일(음,10월9일 임자일)

쥐띠

48년생 문서계약이 유리한날. 답답한 금전흐름은 귀인의 도움으로 해결되겠다.

60년생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나서던지 가족과 함께 산책이라도 하면 좋겠다. 마음의 평안이 필요한날이니 스트레스 받는일은 멀리하고 일단 쉬도록하라.

72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실망을 하게 되겠다. 그 모든것도 내탓이니 남을 탓하기 이전에 자신의 허물을 살펴야할 때이다.

84년생 문서운이 상승하니 구직, 이직, 계약 등이 유리한 날이다. 만남이 많아지는 날이니 낭비를 경계하고 교만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라.

 

 

소띠

49년생 질병이 우려되니 먼 출행은 뒤로 미루고 건강을 먼저 챙길 때이다. 다툼을 주의하고 언행을 조심해야 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이롭다.

61년생 재물손실이 발생할 운세이니 새로운 투자나 금전거래는 불길하다. 새로운 것을 찾아나서기 보단 옛것을 지키고 유지할 때이다.

73년생 가까운 동료와 다투거나 마음 상할 일이 발생할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오전은 불길하고 오후가되면 안정되니 사람과의 만남은 오후로 미루는게 좋겠다. 동남이 길하겠다. 

85년생 지나친음주는 실수를 부르니 적당함을 유지하라. 음주운전 조심, 사고 조심해야 하며 머피의 법칙처럼 일이 꼬일수 있으니 평정심을 가질때이다.

  

호랑이띠

 

50년생 명예가 손상될 수도 있으니 길이 아니면 가지마라. 작은 것을 취하려다 큰 것을 잃을수 있으니 자중하고 정도를 지켜라.

62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오는 기쁨이 있겠고 막혔던 흐름이 개선되는 날이다. 좋은일이 있으면 나쁜일도 함께 들어오니 자만하지말고 평정심을 지켜라.

74년생 투자에 유리한 날이며 문서작성도 길하다. 북쪽에서 귀인이 와서 도움을 주니 좋은 운에 길함이 더하겠다.

86년생 이성과 만남에 좋은날이나 낭비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먼곳으로 여행을 가기보다 가까운 곳의 여행이나 영화감상등이 좋겠다.

  

 

토끼띠

51년생 최선을 다해도 결과가 만족하지 못하겠다. 내일이 또 있으니 결과에 너무 연연해 하지말고 한결 같음이 필요할 때이다.

63년생 재운이 상승하는 운이니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겠다. 쉽게 얻어진 재물은 타인에게 베푸는 것이 복이 되어 돌아온다.

75년생 과로를 주의하라. 휴식이 필요한 때이니 잠시 하던일을 접어두고 쉴 때이다. 재충전 시간을 갖되 과한 음주는 오히려 독이 되니 주의하라.

87년생 새로운 일자리나 투자처, 문서쓰는일에 좋은 날이다. 몸은 피곤하겠으나 성취가 있으니 그것이 기쁨이고 보람이다.

 

 

용띠

  

52년생 가정에서 소리날 일이 있겠다. 가족이 섭섭하게 해도 가족보다 소중한 것은 없으니 참고 이해해라.

64년생 운이 좋아지고 있으나 무리한 투자는 오히려 화를 부른다. 있는 것을 지키고 내실을 다질때이다.

76년생 자신이 옳다고 생각해도 주위사람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때이다. 잘알고 있던 일인데도 패착이나 판단미스가 나올수 있으니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걷는다는 생각으로 신중히 대처하라.

88년생 이성과 다툼은 이별까지 갈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고 다른 이성에 한눈파는 일을 경계하라.

 

뱀띠

  

53년생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의 시간이다. 앞으로 나아가기 보단 내실을 다지고 내일을 기약하라.

65년생 일에 진전이 있으나 누굴 만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동성보단 이성과의 거래, 계약은 성사되겠으며 동쪽보단 남쪽이 길하다.

77년생 여행하기 좋은날이다. 먼곳 여행도 나쁘지않으니 이성과 함께 하거나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좋다.

89년생 교통사고나 사고수가 있으니 조심하라. 방심은 금물이니 잘한다고 방심말고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한다.

 

 

말띠

  

54년생 마음의 안정을 취할 때이다. 기다렸던 일들이 더 늦어지거나 사람들의 시기를 받을 수도 있겠다.

66년생 가화만사성이라 바쁜와중에도 가족을 챙길 때이다. 가족과 외식하거나 함께하는 시간이 필요할 때이다.

78년생 돈독한 인간관계가 어려움도 풀리게 하니 인간관계를 잘 해놓아야 성취한다. 길과 흉이 함께 혼재하니 흉한 듯 길하고 길한 듯 흉하다. 이럴땐 현상유지를 지킴이 더 나으니 욕심부리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90년생 이성문제의 갈등이 해소되고 오해도 풀리겠다. 먼저 손을 내밀어 찾아나서고 배려심을 가져라.

 

양띠

55년생 답답함속에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는 날이겠다. 서두르면 일을 그르치니 신중하고 천천히 해결점을 찾아가라. 서북쪽에서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주겠다.

67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니 과로나 스트레스를 경계하라. 술자리 모임등이 많아지겠으나 시간을 줄여 대응하고 건강을 생각할 때이다.

79년생 먼거리 출행은 몸을 상할수 있으니 경계하고 다툼이나 작은사고 등 몸이 상할수 있는 일들을 주의하라.

91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오는 기쁜날이지만 과하면 흉하다. 마음이 들떠 행동이 커질수 있으니 마음을 차분히 하고 평정심을 지켜라.

 

 

원숭이띠

  

56년생 집안에 있기 보단 바깥출행이 좋겠다. 먼곳으로 이동은 이롭지 않으니 가까운곳으로 움직이고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낭비는 경계하라.

68년생 지금 어렵다고 계속 그렇지는 않다. 운의 흐름이 개선중이니 실망하지말고 건강을 우선 챙겨라. 건강을 잃으면 기회도 잃는것이니 내일을 기약하며 건강을 챙겨라.

80년생 막힘없이 일이 진행된다고 방심하지말라. 길함 속엔 늘 흉함도 함께 있으니 좋을 때 일수록 나쁠 때를 대비하라.

92년생 뜻을 크게 세우고 앞으로 전진하라. 북으로 움직임이 좋아 보이며 만남과 모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라.

 

 

  

닭띠

57년생 은인자중할 때이니 밖으로 출행할 일이 있으면 다툼을 주의하고 절대 무리하지 말고 적당함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할 때이다.

69년생 새 술은 새 푸대에 담아야 하듯 새로운 것이 시작되거나 만나는 시기이다. 새로운 것의 문서작성 등에 유리한 날이다.

81년생 이성과의 만남속에 시비구설이나 다툼이 우려되니 피하는 것이 좋겠다. 모임 등에서 만나야 한다면 언행을 주의하고 무리한 행동을 삼가라.

93년생 컨디션이 떨어지는 시기이니 무리하는 것은 건강을 크게 해친다. 금전운은 상승하니 복권구매등도 나쁘지 않겠다.

  

 

개띠

58년생 친구나 가까운 지인의 도움으로 문서계약 등이 성사되겠다. 받은만큼 베풀어야 복이 지속되니 옹졸하지 않아야겠다.

70년생 낙마수가 있으니 교통사고나 사고수를 조심하라. 나아가기 보단 때를 기다리며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은시기이다.

82년생 헛된 곳에 힘을 낭비할수도 있으니 자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성과 만남이나 모임 등에서 무리하지 않는게 좋겠다.

94년생 연인과 불화가 우려되니 다툼을 경계하고 언행을 조심하라. 위기를 모면코자 거짓말을 하게 되면 큰 화가 되어 돌아온다.

 

 

돼지띠

  

59년생 금전거래 등을 조심하고 운세가 불길하니 출행도 삼가라. 건강이상이 우려되니 건강을 챙겨야 할 때이다.

71년생 인연운이 불길하니 이성과의 만남은 주의해야 한다. 투기나 도박등으로 금전손실이 나올수있으니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83년생 여행을 떠나면 행운이 올수도 있으니 여행을 떠나라. 방향은 서쪽이 좋겠다. 여럿이 가는 것 보단 혼자나 가까운사람과 단촐함이 좋겠다.

95년생 윗사람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에겐 모범을 보일 때이다. 경거망동 하지 않으면 그것이 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