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2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21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1.2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1월 21일(음10월14일 정사일)

쥐띠

48년생 장거리 여행이나 이동할 있이 있으면 항상 조심해서 움직여라. 사고 수가 보이니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널 만큼 주위를 기울여도 나쁘지 않다.

60년생 부부지간에 성격의 차로 인해서 이별 수가 보인다. 살아온 만큼 틈과 골이 깊으니 회복 하는데 쉽지가 않고, 관계를 개선하기도 쉽지가 않다,

72년생 인복으로 인해서 업무나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기운이다. 두루 잘 살아온 만큼 크지는 않아도 일이든 사업이든 큰 위기는 지나고 좋은 일만 있을 형국이다

84년생 금전거래는 금물. 매매 투자 대출 등 금전거래는 잠시 미뤄서 다음 날로 하면 좋다.

 

소띠

  

49년생 고집스럽게 한 길만 걸어와서 큰 덕이 쌓일 운세이다. 남들이 외골수라고 해도 그것이 곧 경쟁력이니 다들 부러워할 지경에 이르렀다.

61년생 독에 소금이 가득 담기는 기운이다. 재물 운이 아주 좋으니 투자나 사업확장 모두 운수대통 할 기운이다.

73년생 힘들 시기다.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몸과 마음이 힘들과 편칠 않으니 항상 머리가 아플 수 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버티다 보면 좋은 일이 생긴다.

85년생 실망하기 일쑤다. 평생 궁금하던 지인이나 친구로부터 연락이 온다. 기대하고 보면 실망이 크니 기대치를 버리고 만나라.

 

 

호랑이띠

  

50년생 일에 미쳐서 산다고 그것이 모두 실적이 되고 돈이 되고 인맥이 되는 것은 아니다. 몸과 마음에 휴식도 주지 않고 달려가다 보면 남는 것은 없고 낭패가 보이니 일에 있어서 선과 후를 잘 가려서 일을 해라.

62년생 내 자식이 귀하면 남의 자식도 귀한 줄 알아야 한다. 애들 싸움이 어른 싸움이 되는 형국이니, 무조건적인 사랑 보다는 잘잘못을 정확히 가르치는 것이 진정한 훈육이다.

74년생 돈과 시간은 항상 같이 간다는 것을 명심해라. 시간 낭비하는 사람치고 돈 잘 버는 사람 없으니 시간부터 아껴라.

86년생 사람을 너무 쉽게 믿지 마라. 항상 잘 속고 잘 믿어서 낭패를 보는 사람이라면 사기나 구설에 말릴 수 있으므로 각별히 조심해라.

 

토끼띠

  

51년생 옛날에 아무리 잘나갔더라도 현재 능력이 없다면 모든 것이 허사이다. 기고만장해서 나이 어린 사람에게 눈총을 받을 수 있으니 항상 베푸는 마음으로 살아라.

63년생 걱정거리 많고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는 성격일수록 되는 일 없다. 차분한 것과 별난 것은 분명 차이가 있으니 좀 둥글게 살아 가는 것도 나쁠 것이 없다,

75년생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한 비열한 성격은 어디 가도 환영 받지 못한다. 그것은 누구나 감각적으로 알 수 있으니 준 만큼 받을 것이다.

87년생 일을 해도 힘들고 연애를 해도 이별하고 사업을 해도 막히니 진퇴양난이다. 되는대로 되라고 있으면 희망이 보이질 않으니 마음만 답답할 노릇이다.

 

용띠

 

52년생 밑져야 본전이다. 망설이거나 눈치 보지 말고 소신껏 하고 싶은 대로 밀고 나가라. 

64년생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을 명심해라. 명예나 직위가 높다고 권위나 권세를 부리다가는 그로 인해서 추락할 일이 생긴다.

76년생 오늘은 타협하지 않으면 일이 계속 꼬이고 성사 되기 힘든 하루이다. 무조건 양보할 필요는 없지만 상대방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이기는 한 방법이다.

88년생 직장 내에서 돌림을 당할 수 있는 운세이다. 질투의 대상자가 될 수 있으므로 항상 행동에 조심해야 일신이 편한 하루가 될 것이다.

 

 

뱀띠

  

53년생 오늘 하루 무료하고 다운 되는 날이다. 우울감이 들어서 기분도 쳐지고 친구를 만나도 즐겁지가 않으니 날씨 탓도 있겠지만, 스스로가 밖으로 나가서 즐긴다는 생각으로 하루를 보내는 것이 좋다.

65년생 인생이 조급하다고 짜증이나 신경을 곤두세우지 마라.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77년생 직장에의 열등의식은 업무나 일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신세대를 따라가지 못하면 배우면 되고 아랫사람에게도 얼마든지 배울 수 있으니 자존심 상해 하지 말고 배워라.

89년생 구설수, 사고수가 모두 보이는 하루이다. 회식이나 여행 등 장거리 이동이 있으면 자제하고 다음으로 미루면 좋을 하루다.

  

말띠

54년생 평소 말이 없고 변함 없는 일상이더라도 생각하기 나름이다. 가족에게 먼저 다가가고 따뜻한 말과 배려하는 행동으로 가족의 기분을 사보자.

66년생 잔잔히 흐르는 물에 돌 던지는 기운이다.  항상 말과 행동을 조심하고 기분 나쁜 말을 듣더라도 가볍게 여겨라.

78년생 마음에 바람이 드니 집이나 일터에 앉아 있고 싶지 않다. 외출이나 드라이브 여행 모두 좋으니 가까운 곳이든 먼 곳이든 다니면 좋다.

90년생 지금껏 갈고 닦아온 공부나 일에 큰 성과가 있을 운이니,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을 실감하게 될 운이다.

 

 

양띠

  

55년생 기고만장한 자세 때문에 아랫사람으로부터 큰 충고를 들을 운세다. 강하면 부러지고 얻을 것이 없으니 강단의 조절을 잘 해야 덕망 있는 소리 듣는다.

67년생 창피 당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여기 저기서 딴 말을 하고 다니면 되려 당하여 큰 창피를 당할 수 있으니 항상 말 조심을 강조한다.

79년생 직장 내 동료와 사소하게 감정이 쌓이겠다. 양보한다고 해도 상대방이 이를 모르니 감정만 상하고 속상할 일이 생긴다.

91년생 연인 관계에서도 서운한 일이 생겨서 불화가 깊어질 기운이다. 오래 된 관계일수록 남자에게 문제가 많으니 깊이 반성하고 창조적 관계에 신경을 써라.

  

 

원숭이띠

56년생 돈 문제로 가족간에 불화가 생길 수 있다. 무조건 가지고 있다고 재산으로 되는 것은 아니니 적당히 베풀고 서운한 감정이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가정이 평화롭다.

68년생 신용에 금이 갈 수 있으니 금전거래는 되도록 안 하는 것이 재산을 지키는데 좋다. 특히 가까운 사이에는 금전거래는 무조건 하지 마라.

80년생 유혹이 넘어 가기 쉬운 날이다. 나쁘든 좋든 주관을 바로 세우고 현혹 되지 않는 것이 좋으니 명심해라.

92년생 나이가 어릴수록 동업을 절대로 하지 마라. 돈 잃고 사람 잃고 건강도 잃는다. 동업 할 일이 생기면 심각하게 고민을 해라.

 

닭띠

  

57년생 몸에 무리가 와서 몸의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다. 기분도 몸의 컨디션을 좌우하니 기분 전환도 한 방법이다.

69년생 마음 속으로 미워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대 놓고 말을 하고 해결을 하는 것이 서로의 시간과 감정에 좋다.

81년생 속 좁은 직장인은 주변 동료나 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으므로, 꽁하게 있거나 먼저 다가와 주길 바라는 태도는 버리는 것이 회사 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93년생 구직자는 직장을 얻게 될 운세이고, 미혼자는 인연을 만날 운세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어딜 가도 모두가 반겨주니 아주 좋다.

 

개띠

  

58년생 서로 마음이 맞지 않아서 실망하고 헐뜯는 일이 생긴다. 친한 관계더라도 마음을 다 주거나 깊은 이야기는 자제하라.

70년생 지나간 세월에 너무 마음 아파하거나 회상하지 마라. 외로움은 신도 어찌할 수 없는 일이니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82년생 사람과의 만남도 인연이 닿지 않으면 이루어 질 수 없다. 평소에 종교가 없거든 종교를 가져보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94년생 사랑하는 사람과의 애정 운이 아주 좋은 날이다. 잠시 서운했거나 감정이 다운되어 있다면 관계 회복을 하는데 더 없이 좋은 날이다.

 

 

돼지띠

  

59년생 가족에게 서운한 마음이 생겨서 쉽게 풀리지 않겠다. 나이든 사람이면 어른답게 처신하고 서운한 마음은 빨리 푸는 것이 신상에 이롭다.

71년생 과거를 반성할 줄도 알아야 미래도 있다. 사람에게 서운하게 했거나 모질게 했던 경험이 있는 경우, 마음속으로 항상 잘못을 뉘우쳐야 훗날 뒤탈이 없을 것 이다.

83년생 집에 오는 사람에게 야박하게 굴면 반드시 배로 돌아 온다. 사람 위에 사람 없다는 말을 꼭 명심하길 바란다.

95년생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힘든 일을 참을 줄 모르면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는 삶이 된다.  젊을 때 고생을 사서는 할 필요가 없지만 참고 인내하고 이겨내다 보면 반드시 내 것이 된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