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유기한 민원 단축률 91%
대구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현황 조사’ 결과 전국에서 민원처리를 가장 빨리 해결하는 기관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현황 조사’는 행안부에서 17개시·도 및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2017년 한해 동안 민원처리 신속성(단축률)을 조사해 결과를 지난 6일 발표한 것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행정기관에서 보다 빠른 민원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 시행중이며, 법정 민원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에 단축일수마다 점수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시는 전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이 18만9천일인 민원을 1만6천일 만에 처리, 17만 3천일 정도를 단축해 무려 91%의 단축률을 보여 1위를 차지했다.
김종현기자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현황 조사’는 행안부에서 17개시·도 및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2017년 한해 동안 민원처리 신속성(단축률)을 조사해 결과를 지난 6일 발표한 것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행정기관에서 보다 빠른 민원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 시행중이며, 법정 민원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에 단축일수마다 점수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시는 전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이 18만9천일인 민원을 1만6천일 만에 처리, 17만 3천일 정도를 단축해 무려 91%의 단축률을 보여 1위를 차지했다.
김종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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