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대, 다문화교육 발표 ‘최우수’
대가대, 다문화교육 발표 ‘최우수’
  • 남승현
  • 승인 2018.12.09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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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인 학생팀 융합인재수업 호평
대구가톨릭대다문화교육프로젝트발표

대구가톨릭대 사범대학 학생팀이 최근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IGT(I am a Global Teacher)대회’의 다문화교육프로젝트 발표 부문에서 최우수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9일 대가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국내 교육현장의 급속한 글로벌, 다문화화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을 주제로 전국의 교육대학, 사범대학 소속 예비교원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글로벌 모의수업 시연 부문과 다문화교육 프로젝트 발표 부문으로 진행됐다.

대가대 지리교육과 정영인·조인수, 교육학과 김유빈, 국어교육과 김세은 학생팀은 기존 다문화 수업의 문제와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STEAM(융합인재교육) 교육방법으로 개발한 다문화 수업 프로그램을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초등학교 다문화 학생을 위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난 7~8월 여름방학 기간 경산지역 초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다문화수업을 실시했으며, 이번 발표에서 구체적 과정과 성과 등을 자세히 보여주었다.

수상 학생들은 “다문화교육의 목표는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으로 영역별 목표 진술이 뚜렷해야 한다”며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은 양보다 질적 개선에 초점을 두어야 하고, 정부 지원사업 이외에 기업과 대학, 지역사회가 협력해 함께 다문화교육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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