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로 배우는 영어, 너무 재밌어요”
“골든벨로 배우는 영어, 너무 재밌어요”
  • 여인호
  • 승인 2019.01.09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장성초 ‘영어페스티벌’ 주간
3~6학년 1년간 배운 내용 복습
장성초-영어행사를축제
 


대구장성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0일 부터 21일까지 학년별 영어페스티벌 주간을 정하여 영어행사(English Festival)를 실시했다.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1년 동안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사진)

3, 4학년 학생들은 단어를 듣고 철자를 말하는 ‘Spelling Bee’ 퀴즈와 비슷한 ‘영어 골든벨 퀴즈’ 활동을 했으며, 원어민 선생님이 불러주는 알파벳과 단어를 듣고 보드판에 철자를 써보며 1년 동안 배운 영어 내용을 복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5, 6학년 학생들은 애니메이션 영상을 시청하고 빈칸 채우기, 애니메이션에서 교과서 표현 찾기 및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을 알아보기 등의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교과서 영어뿐만 아니라 생활 영어를 체험하고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영어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은 “골든벨 퀴즈로 문제를 푸니 더 재미 있었다”, “잘 모르는 단어를 다시 알게 된 것 같다”, “실생활 표현을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를 하니 즐겁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영어 전담 이정은 교사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 수업하는 것이 즐겁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영어를 접하여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고 배웠으면 좋겠다”고 했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