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겨울 스포츠로 거듭나다!
승마!! 겨울 스포츠로 거듭나다!
  • 서영진
  • 승인 2019.01.1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15명 대상 기초승마강습반 운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휴양과 승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최초 공공승마장인 운주산승마장에서 7일부터 11일까지 4박5일간 대구한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초승마강습반은 운주산승마장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승마교육프로그램으로 조마삭훈련(말을 타지 않은 상태에서의 훈련법)과 기승훈련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기승훈련은 승마 전 말에 안장을 얹는 것부터(장안), 기승 후 말의 운동 후 처치까지(글루밍 및 수장) 승마에 필요한 지식 전반에 대해 실습을 통해 교육했다.

승마를 통한 학생들의 체력 단련 뿐만 아니라 단체승마강습을 통한 집중적인 승마교육과 학생들 간 유대관계 향상을 위한 스포츠교육, 말과의 상호교감을 통해 평소 학습과 취업준비에 힘든 대학생활에서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승마캠프에 참여한 전주영 학생(한방스포츠의학과)은 “이번 캠프에서 승마는 물론 영천의 볼거리, 먹거리를 경험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운주산승마장은 승마 스포츠를 넘어서,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장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서영진기자 syj1111@idaegu.co.kr
대구한의대 승마캠프 사진 2
영천시는 운주산승마장에서 7일부터 11일까지 4박5일간 대구한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