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1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14일)
  • 대구신문
  • 승인 2019.01.13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월14일 월요일(음12월9일 신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음해를 당하거나 생각지 못한 시비구설로 피곤하고 마음이 괴롭다. 평소 덕을 쌓은 자는 평탄하니 자신을 되돌아 보는 계기로 삼고 원망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도록 수양하라.

60년생 여자의 목소리가 담을 넘는구나. 처와 다투게 되거나 심한 경우 이별을 운운하게 되겠다. 이 또한 자신의 흠결이니 스스로를 반성하고 기도로서 평정심을 찾아라.

72년생 참고 기다린 자는 성취의 시간이 오고 있구나. 문서운이 발동하니 새로운 계약이나 이직 등도 가능성이 보이는구나.

84년생 내실을 다지고 현상유지에 힘쓸 때이다. 욕심부려 분수에 넘치는 일을 벌이면 감당할수 없어 흉하기 그지 없다.

 

소띠
소띠

 

49년생 아랫사람이 치고 올라오니 마음이 편치 않다. 가족간에도 자신의 의견이 무시되거나 뜻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서운하다.

61년생 은인자중이 생각나는 때이다. 아직은 때가 아니니 좀더 인내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도로서 모든 것을 헤쳐나가면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73년생 순탄한 가운데 무리하면 좋지 않으니 작은 것에도 만족하고 다음을 또 기약하는 것이 지혜로운 대처일 것이다.

85년생 양보심을 배울 때 이구나. 양보한다고 자신의 것을 잃는 것은 아니니 양보하여 다음을 기약하면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명예가 높아지니 사람들이 칭송한다. 재물을 탐하면 오히려 흉해지니 명예를 지키고자 힘을 쓰라.

62년생 풍요가 느껴지니 재물은 그리 크게 들어오지 않더라도 풍족함을 맛볼 것이다. 일시적인 풍요를 이어가는 지혜는 더불어 베풀면 복은 이어지니 베품으로 덕을 쌓고 사람들과 즐겁고 기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름답다.

74년생 주위의 충고를 귀담아 들으면 길함이 더해갈 것이다. 쓸데없는 고집은 만용이니 경계하고 귀를 열어 더불어 함께 누려라.

86년생 문서운이 길하니 새로운 일자리나 이직 등에 유리하고 금전운도 일시 상승한다. 들어오는 금전은 쉽게 나가는 것이니 옹졸해지지말고 베풀어 덕을 쌓아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폭넓은 이해심으로 덕을 쌓아가 보자. 아랫사람이나 가족들에 대한 서운함이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겠다. 이해심으로 끌어안아 덕을 쌓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다.

63년생 집안에 근심이 깊어지는구나. 윗사람의 병세가 깊어지거나 금전적 어려움 등이 겹쳐 근심이 깊어간다. 쉽지 않은 흐름 속에 희망을 가져보자.

75년생 구름과 안개가 자욱한 산속에 갇혀있구나. 방향을 정하여 나아가야하나 어떤 선택이 옳은지 판단이 잘서지 않는다. 편법이나 쉬운 방법을 택하기보단 정도로서 난국을 극복해가보자.

87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니 생각지 못한 금전도 들어오고 즐겁다. 길함은 늘 흉함을 함께 동반하니 방심은 손실을 부르니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용띠
용띠

 

52년생 분한 마음을 달랠길 없으나 참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음해나 당혹스러운 일을 당하니 화가 나더라도 차분하게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한뒤 대응해도 늦지 않으니 지혜롭게 대처하라.

64년생 결정장애가 생기니 자칫 우유부단함으로 손실이 우려된다. 이것 저것 모두 탐이 나니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분수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선택 후엔 아쉬움을 버려라.

76년생 도둑들어 실물수 우려되니 문단속을 잘하고 늘 가까이 있는 물건일수록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할 것이다.

88년생 엉뚱하고 황당하겠지만 어려움에 봉착 했을땐 기도가 최선의 해결책이다. 마음이 들뜨니 집중이 잘 되질 않아 판단이 흐리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결정하면 의외로 길이 쉽게 보일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운세는 평평하여 무난한 가운데 바쁘고 몸은 고달프다. 욕심을 버리고 임하면 성취가 클 것이나 그렇지 못하면 몸만 고달플 것이다.

65년생 정도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라. 편법이나 계교를 부리면 당장은 성취할지 몰라도 훗날 크게 후회하게 될 것이다.

77년생 범사에 몸가짐과 언행을 주의하라. 구설수가 생길 수 있음이니 조심하고 또 조심하라.

89년생 날고 싶은 마음에 뜻은 높은데 날개가 없으니 안타깝다. 세상사에는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법이니 의욕만 앞세운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말띠
말띠

 

54년생 이름을 만방에 떨치니 사람들의 칭송과 박수 소리가 크다. 생각한 일이나 계획들이 잘 되어가고 문서운이나 재물운 모두가 길하다.

66년생 화합하여 함께 뜻을 모우니 길함은 더 높다. 길함 속에 교만함이 생겨나면 오히려 흉해지니 경계하고 양보의 미덕이 필요한 때임을 잊지마라.

78년생 안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갈 때 길함이 있으니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속에 성취도 따를 것이다.

90년생 오전은 즐겁고 재 수좋은 날인데 오후가 되면서는 불길하다. 좋고 나쁨이 혼재되어 있어 그러하니 욕심내지 않고 도리를 지키면 능히 극복되리라.

 

양띠
양띠

 

55년생 건강에 이상이 느껴지니 무리한 일정은 하지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병고가 있는 경우가 더욱 그러하니 현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67년생 재물을 쫓아 허덕이니 오히려 재물이 도망가게 하는구나. 흐르는 물처럼 흘러가는대로 두고 물길이 저절로 오도록 해야하는데 억지로 그것을 잡으려 애쓰니 힘만 들고 마음만 상한다.

79년생 마음가짐을 바로하고 덕을 쌓으니 하늘은 감복하여 복을 줄 것이다. 세상사 그저 얻는 것이 없듯이 베풀고 행하여야 내 것이 되는 것이다. 범사에 늘 최선을 다하고 원망하는 마음을 버릴 때 하늘도 도울 것이다.

91년생 구름걷힌 연못에 영롱한 빛이 찬란하구나. 내자가 있는 이는 사랑이 깊어갈 것이고 솔로인 자는 인연의 등장이 기대된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집안에 경사의 소리가 들려오겠구나. 혼인이나 재물의 취득, 또는 병고가 있었던 환자의 병세호전 등이 기대된다.

68년생 동남으로 바람이 드니 인간을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실물수나 구설, 시비, 망신수 등 인간으로 인한 문제발생이 우려되니 조심하라.

80년생 집안 사람과 목소리가 높아지니 손님도 발길을 끊는구나. 가족과의 불화나 반목 등이 생길 수 있는데 무조건 양보하고 문제를 키우지 마라.

92년생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니 갈 길은 멀고 답답할 수 있으나 시작하지도 않고 두려워하거나 걱정하는 시간에 우선 행하여라.

 

닭띠
닭띠

 

57년생 뜻은 높고 덕이 하늘에 닿으니 복록은 저절로 올 것이다. 평소 덕을 쌓고 기도를 열심히 한자는 성취의 기쁨이 있을 것이다.

69년생 재물은 들어오나 나가기 바쁠 것이다. 질병이 따라 올 것으로 보이니 무리함을 경계하고 건강을 챙겨라.

81년생 목마른 대지에 한줄기 비가 내리니 달콤함이 매우크다. 막혀있던 흐름이 개선되어 갈 여지가 보인다. 언행만 조심하면 만사형통이니 언행을 주의하라.

93년생 참고 때를 기다려야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덕을 쌓는 것이 중요하며 화합하고 타인의 도움이 있어야 성취도 쉽다.

개띠
개띠

 

58년생 지나친 고집은 길함을 흉하게 만들 것이다. 평평한 운세이지만 고집이나 독선으로 행할 때 장애를 만나게 될 것이다.

70년생 덕을 쌓고 베품을 생활하여 그릇이 큰자는 길함이 아주크다. 그릇이 큰 만큼 담을 수 있는것도 큰 법이니 평소 삶의 자세에 따라 길흉이 다르다.

82년생 오랜 염원이 이루어질 수도 있겠다. 갑작스런 열병 등 몸살감기로 누울 수도 있으니 무리한 일정은 주의하라.

94년생 동북으로 귀인을 찾아 나서면 뜻한 바를 취하리라. 사람이 돕고 가는길이 평탄하니 큰 어려움이 없다. 방심하고 교만하면 흉해지니 경계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라.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부지런한 사람만이 누리는 기쁨이 있을 것이다. 뜻밖의 득재나 사람들의 칭송, 또는 문서적인 길함도 함께 한다.

71년생 평평한 운세속에 부지런히 기도하고 덕을 쌓은 자는 길함이 크다. 순풍에 돛을 단 듯 순조로우니 발걸음도 가볍다.

83년생 대인은 길하나 소인은 흉하다. 평소 덕을 쌓고 타인을 배려한 이는 그 복덕으로 길할 것이다.

95년생 금전흐름이 좋아지고 문서운 또한 좋다. 인연운도 상승이니 좋은 인연을 만날 기회도 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