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17일)
  • 대구신문
  • 승인 2019.01.16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월17일 목요일(음12월12일 갑인일)

쥐띠
쥐띠

 

48년생 타인의 위로 한마디가 힘이 되는 날이다. 마음이 불안정하고 허전함이 밀려드니 매사 불안정하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긍정의 힘을 얻어보자.

60년생 변동운과 이동운이 강하니 분주하게 움직이는 하루가 되겠다. 안에서 있기보단 움직이는 것이 좋을 날이다.

72년생 순리를 따르고 원칙을 지킬 때 흉함도 감해지고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생각보다 늦고 답답할 수 있는 흐름이다.

84년생 생각지 않은 돈이 들어오겠다. 오래전에 빌려준 돈이나 작은 돈이라도 횡재하기도 하는 기분좋은 날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감기나 작은 병고를 겪을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쓰자. 기다리던 소식이 늦은 시각에라도 올 수 있으니 기쁨이다.

61년생 때를 기다리며 기도하고 지내는 시간이 필요한 날이다. 매사 원하는 대로 잘 되질 않고 교통사고나 사고수 보이며 금전의 실물수도 보이니 매우 흉하다.

73년생 순탄한 가운데 원하는 일은 모두를 얻지는 못해도 일부는 성취하겠다. 여자문제가 발생하면 아주 흉하니 그쪽은 매우 조심해야 할 것이다.

85년생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며 지혜로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야 한다. 북방이 길하며 귀인은 그쪽에서 도울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시비구설 등 사소한 말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빠른 화해를 하고 매사 언행을 조심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62년생 만사가 태평한 가운데 근심은 피어난다. 금전적 어려움이 오던지 건강으로 힘겨울 수 있다. 길과 흉이 혼재되어 있어 그러하니 기도하며 지내는 시간이 필요하다.

74년생 부부간이나 연인간 다툼이나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세치 혀는 날카로운 비수와 같아 상대방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기도 한다. 따뜻한 말 한마디가 흉을 덮을 수 있으니 배려하고 진심으로 마음을 전하라.

86년생 투기나 노름 등 쉽게 돈을 버는 일에 마음 두면 공든 탑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주의하고 노력한 땀의 결과를 얻고자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이 좋을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공망에 드는 사람은 되는 일 하나도 없을 날이다. 그 외의 사람은 재물운이 상승하고 사람과의 문제들도 풀려나가는 호운이다. 사람마다 길함과 흉함은 달리 나오나 기도하고 덕을 베풀어 쌓은 이는 능히 헤쳐나갈수 있으니 그것이 삶의 지혜이다.

63년생 쌓아둔 계획이나 포부가 점점 퇴색해져 방향을 잡지 못하는구나. 마음먹은 일을 미루다 다짐 또한 약해지니 새로이 계획을 세우거나 마음가짐을 다져보는 시간이 되면 좋을 것이다.

75년생 추억에 젖어보는 시간속에 인연 또한 따라드는구나. 옛 추억의 장소를 들르거나 오래된 친구들을 만나 담소하겠다. 좋은 인연과의 만남도 기대되는 날이다.

87년생 출장을 가던지 멀지 않은 곳이라도 움직일 운세이다. 밖으로 나가는 것이 길하며 평평한 운세이니 막힘은 그리 없다.

  

용띠
용띠

 

52년생 분주하게 움직임이 많은 날이다. 윗사람의 뜻하지 않은 도움으로 문제가 쉽게 풀릴 수도 있는 날이구나.

64년생 다툼을 주의해야 하는 날이다. 왠지 모를 짜증으로 만사가 귀찮고 사소한 일에도 다툼의 소지가 존재한다. 마음을 다스리고 고운 말로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자 애쓰라.

76년생 공명정대함이 생각나는 날이다. 개인의 사리사욕에 물들지 아니하고 공명심을 앞세울 때 길함도 따라든다.

88년생 무리한 고집만 피우지 않는다면 흉하지 않다. 경쟁자가 생길 수도 있는데 고집과 독선은 스스로를 무너뜨릴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나이에 맞는 마음가짐과 행동을 해야 대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들뜨니 망측스러운 짓도 할 수 있으니 조심하고 언사를 품위있게 하도록 스스로의 가치를 높혀라.

65년생 만사가 평평하며 행함에 있어 순조롭다. 정당하지 않은 일을 꾀하면 흉하게 되니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하라.

77년생 잔꾀를 부리다 낭패를 보게 되니 정도로 임하라. 얕은 술수는 당장의 이익에는 도움되겠지만 결국엔 더 큰 것을 잃게 된다.

89년생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고  건강한 정신이 있어야 행운도 따라든다. 젊다고 과신말고 건강을 한번 체크해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구설을 조심해야 할 것이다. 말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흉이 걱정이니 언행을 특히 조심하라. 사소한 다툼도 경계하여 몸가짐과 마음을 신중히 하라.

66년생 편견을 가지면 사물을 명확하게 판단하지 못한다. 옳고 그름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니 어찌 좋은 결정을 내리겠는가.

78년생 가족들이나 윗사람에게 소홀했다면 살펴보는 날이면 좋겠다. 가화만사성이며 윗사람을 공경해야 복덕도 따라드니 바쁘다는 핑계로 돌보지 못한 것을 되돌아보고 챙기는 날이 되라.

90년생 독불장군처럼 행동하여서는 원하는 것을 이룰 수가 없다. 화합하고 스스로 몸을 낮출 때 행함이 자유로울 것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타협을 한다면 하기 좋은 날이다. 무리한 행로는 자칫 일을 그르치니 순리를 따르면 길함으로 이어질 것이다.

67년생 거주하는 곳에서 소리가 나거나 변동의 기운이 나오니 이사의 가능성 있다. 가족들의 의사를 물어보고 따르는 것이 좋을 것이니 신중하라.

79년생 곁눈질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흉함이 생성된다. 자신의 도리를 다함에 있어 소홀하지 않아야 흉함을 막을 것이다.

91년생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니 부담스러운 연애일 수 있다. 사내연애를 하는 경우 들킬 수 있으니 주의하고 자랑할 일이 아니면 비밀을 유지하라.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물질이 세상살이에 중요한 것이지만 물질만 쫓으면 흉하다. 명예가 있은뒤 물질은 자연스럽게 취득되는 것이니 명예를 지켜라.

68년생 밤길을 조심하라. 낙마수나 실물수 보이니 밤늦은 시간까지 음주나 모임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80년생 직장의 이직이나 새로운 계약의 작성 등 문서와 관련된 일이 발생하겠다. 승패는 반반이니 너무 큰 기대도 갖지 말고 실망할 일도 아니다.

92년생 가까운 동료와 다투거나 경쟁을 심하게 하여 마음이 상할 수도 있다. 내 것을 양보하고 내어줄 때 오히려 길함이 더해지니 양보하고 배려하라.

  

닭띠
닭띠

 

57년생 바깥에서 일어난 일을 가정으로까지 가지고 오니 괜한 일에 짜증스럽고 목소리만 높아가니 흉하다. 바깥 일은 바깥에서 해결하고 가정에서는 가족과 함께 휴식하라.

69년생 섣부른 변동은 큰 손실을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 매사에 신중하고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이다.

81년생 감언이설로 인해 판단이 흐려진다. 소신있는 마음가짐과 행동을 한다면 흔들릴 이유가 없지만 불안하다.

93년생 긍정의 마음가짐은 흉함도 극복해낼 수 있는 힘이 있다. 미리 겁먹고 불안해 하니 가능한 일도 어그러져 힘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빠른 화해는 원수도 친구로 만든다. 분쟁의 시작은 사소한 오해에서 시작되니 대화로 풀어가면 오히려 쉽게 해결된다. 비온 뒤 땅이 굳듯 다툰 뒤 더 좋은 사이가 될 수도 있다.

70년생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니 진심을 다해 칭찬하면 복덕을 쌓아 어려운 것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82년생 데이트 하기 좋은 날이니 이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부인이 있으면 부인과 함께 모처럼의 데이트를 즐길 시간이다.

94년생 절제함은 흉함을 막는 지혜이니 늘 생활화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평탄한 운세 속에 평이한 하루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영감이 떠올라 예능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이다. 시를 적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 그동안 숨겨왔던 재능을 뽐낼 시기이다.

71년생 현명함이 빛나는 날이니 현상에 빠른 대처와 언사로 문제 해결이 용이하다. 교만해지면 나빠지니 스스로 겸양하며 순리를 지켜라.

83년생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다. 시작이 힘든 것이지 나서면 어려운 일도 진행되어 갈 것이다. 망설여 주저말고 과감하게 움직여 실행할 날이다.

95년생 반은 길하고 반은 흉하다. 기대치를 낮추면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고 욕심부리면 흉하다. 금전도 원하는 만큼의 융통은 쉽지 않을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