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20일)
  • 대구신문
  • 승인 2019.01.19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월20일 일요일(음12월15일 정사일)

쥐띠
쥐띠

 

48년생 가식은 벗어버리고 진실함으로 사람을 대하라. 진심이 담긴 한마디 말은 힘든 사람에게 용기를 주어 새롭게 일어서게도 한다. 영혼없이 던지는 가식의 말들은 상대에게 더 큰 상처만 줄 뿐이다.

60년생 자식으로 인해 고민이 커지거나 실망 등으로 혼란스러울 수 있다. 자식이라 해서 내 뜻대로 되진 않는다. 그들은 그들의 삶이 있으니 그저 지켜볼 뿐이다.

72년생 큰일을 하기 위해서는 작은 일부터 해나가야 하며 사소한 것이라도 소중히 생각해야 큰 것도 능히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작은 것에서 시작하여 큰 것으로 이루어지니 현재의 결과에 연연하기 보단 성취했음이 더 중요한 것이다.

84년생 티끌모아 태산을 이루듯 검소하고 소박한 생활 속에 성취도 클 것이다. 분수에 어긋나거나 과욕으로 일관하면 얻을 것도 잃게 될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고 금전흐름의 원활함도 기대된다. 서쪽으로 나아가 길을 모색하면 뜻밖의 성취가 있을 것이다.

61년생 혈압계통 질환이 있는 자는 특히 조심해야할 것이다. 건강이 우려되니 일정 등은 최소화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73년생 여행하기 좋은 날이구나. 남녀가 함께하면 더욱 좋으니 부부동반이나 연인과 함께 하면 좋겠다.

85년생 낙상이나 돌발적인 사고수 등이 우려되니 주의하라. 문서나 사람으로 인한 고충도 보이니 모두를 주의하라.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마음 한켠에 외롭고 쓸쓸함이 밀려든다. 가족이 있어도 느끼는 허전함이나 인생무상은 어찌할 길이 없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하늘의 이치를 깨닫는 시간으로 보내라.

62년생 섣불리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투자하는 일은 좋지 않다. 금전 흐름이 다소 답답할 수 있으니 지출을 최소화하여 어려운 시기를 대비하라.

74년생 일모도원이라 날은 저물고 갈 길은 멀다. 조바심을 가지면 되던 일도 그르칠 수 있으니 평정심을 유지해야 한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다.

86년생 실물수 있으니 문단속 등에 신경쓰고 대인관계에 목소리가 커지는 것을 경계해야할 것이다. 사소한 말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도 있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여행길은 불길하니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장애가 자꾸 발생하니 일정에 차질이 생기거나 무산되기 쉽다.

63년생 돌발적인 일들과 만날 수 있다. 사람과 생각지 못하게 다투거나 돈을 잃어버리거나 아니면 사고가 날 수도 있다.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운세이니 매사 신중하고 몸을 낮춰라.

75년생 사람은 일어나 눈뜨면서부터 수없이 많은 선택들과 만나게된다. 좋은 운이란 좋은 선택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늘 긍정의 마인드와 기도하는 자세는 좋은 선택과 만나기 쉽게 해주는 통로임을 알아야할 것이다.

87년생 누군가에게 원망의 마음이 쌓이면 그것을 반드시 갚겠노라 애를 쓴다. 원망의 마음은 원망으로 되갚아 주는 것이 아니라 사랑과 용서로 되돌려줄 때 덕이 쌓이고 사람도 얻게되니 일석이조의 결과인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서두르지만 않으면 만사가 순조롭다. 여행 등도 길하고 금전흐름도 나쁘지 않다. 건강은 다소 걱정이니 무리함은 금한다.

64년생 방해하는 요소나 장애가 발생하니 일의 진척이 더디다.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니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것이다.

76년생 빠른 길로 가면 모든 성취가 빠른 듯 보이니 유혹이 느껴진다. 진정한 성취는 노력한 땀의 대가를 제대로 받을 때이니 편법은 쓰지 않는 것이 스스를 위해서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88년생 이성을 만남에 있어 가식된 모습이나 거짓된 언어로 현혹하려 들지마라. 또한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편견을 가지고 봄으로 비뚤어진 거울처럼 그 사람의 진실된 모습은 볼수가 없다. 있는 그대로를 평가하고 보려 하라. 이성운은 상승하지만 오래가지 못하는 인연이 아쉽다.

 

뱀띠
뱀띠

 

53년생 재물운이 곤궁하니 근심 또한 깊어간다.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나 그 또한 쉽지 않으니 걱정이다. 평소 덕을 쌓고 베푼 자는 그리 걱정할게 없을 것이다.

65년생 감언이설 등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라. 힘든 과정이 있어도 귀인의 도움으로 해결책이 보이니 즐겁다.

77년생 사람을 새로이 만나는 일은 이성이든 동성이든 신중함이 필요하다. 판단이 흐려져 상대의 진심을 파악하기가 힘드니 계약이나 문서적인 결정 등은 좋지 않다.

89년생 좋은 인연운이 기대되는 날이다. 밖으로의 여행도 좋고 영화감상 등 문화생활도 괜찮다. 자연과 함께하는 데이트가 가장 좋겠다.

 

말띠
말띠

 

54년생 모임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는게 좋을 것이다. 대인관계 등에 사소한 오해로 다툼이 우려되고 작은 일에 짜증이 나는 마음이 다소 안정되지 않는 날이다.

66년생 스스로의 가치는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니 범사에 스스로의 가치를 깍아내리는 무의미한 말이나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침묵은 금이라는 말이 생각나는 하루이다.

78년생 분수를 지키지 않는 행동은 큰 후회를 만들 것이다. 욕심이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싶지만 가지지 못할 것을 탐내면 얻게되어도 허망함만 남게 된다.

90년생 남을 고치려 하기보단 자신을 먼저 바꾸는 것이 옳다. 연인 관계에서 상대의 약점이나 마음에 들지않는 것을 지적하면 순간은 지나가겠지만 앙금은 남아 훗날 이별의 빌미가 될 것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작은 수술이나 병고로 고생할 수 있다. 낙마나 낙상 등을 주의하고 바깥활동은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67년생 동상이몽이라 한이불을 덮고 자는데도 각기 다른 꿈을 꾸고 있으니 싸우게 되면 목소리가 커지고 서로 흉한 말을 쉽게하여 상처준다. 집안식구와 다투는 일은 참는 것이 좋을 날이다.

79년생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음해를 당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모든 것도 자신의 덕이니 반성하여 발생하지 않도록 겸손을 더해가는 것이 미연에 방지하는 길일 것이다.

91년생 헛된 일에 노력을 기울이게되니 허망함이 밀려들 수 있다. 세상사 어느하나라도 헛된 것은 없으나 분수에 어긋나거나 옳지 않은 일에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그만두는 것이 옳을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마음이 들뜨고 안정이 잘되지 않으니 만사가 여의치 않다. 이런 날엔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내일을 준비하면 좋겠다.

68년생 허영심이 발동하니 지갑이 점점 얇아지기만 한다. 자신을 위한 한 번의 허영심은 일탈로서 즐겁지만 지속됨은 흉하다.

80년생 남녀관계는 향락의 대상으로 흐를 소지가 있으니 흉하다. 종교적인 만남은 종교적인 만남 자체로 숭고하고 고귀함만 간직하라.

92년생 도화꽃이 만발하니 향내가 온 사방에 진동하는구나. 도박이나 유흥 등을 주의하고 남자는 여난을 당할 수 있으니 경계하라. 넘치는 자신감에 경거망동하면 후회할 일을 만들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예술과 관련된 여행이나 감상 등에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 모처럼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69년생 실물수나 절도, 심하면 강도까지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작게는 귀가 얇아져 필요없는 물건을 사들고 오기도 하겠다.

81년생 게임처럼 즐기는 도박은 잠시만으로 만족하라. 잠시 즐기는 도박 등에 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그 자체로 만족하라.

93년생 금전은 들어오나 들어오기 바쁘게 사라진다. 이런 날은 금전거래도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집나간 돈은 다시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적막함과 허전함, 그리고 공허함마저 든다. 외로움이 밀려드니 군중 속의 고독인가 마음둘 곳이 없다. 이런 날은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70년생 모든 일정은 미루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여행이나 바깥활동이 계획되어 있다면 빠른 귀가가 좋을 것이다.

82년생 소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지니 번뇌롭고 대상도 힘들게 한다. 사랑한다는 것은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공유하는 것이다. 진정 사랑한다면 그저 지켜봐 주는 것에 만족하고 함께 한다는것에 감사하라.

94년생 가까운 곳의 여행은 가도 좋으나 먼 곳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지출이 과해지니 낭비를 경계하고 마음이 들떠있으니 실수가 많아진다. 언행을 특히 조심하여 훗날 생길 분쟁이나 비난을 대비하라.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중상모략을 당하거나 생각지도 못한 음해를 당할 수도 있다.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오히려 해가 되니 그저 부족한 듯 몸을 낮추고 겸손함을 보일 때 흉도 감해질 것이다.

71년생 시기와 질투심에 이유없는 음해를 하게 되기도 한다. 이는 소인배나 하는 행동이니 본인보다 더한 노력을 한 상대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하고, 노력하지 않은 성공은 어디에도 없으니스스로도 더욱 정진하라.

83년생 의욕이 지나치면 아니함만 못한 결과를 낳기도 한다. 과하지 않는 적당함이 필요로 하는것에 의욕만 너무 앞세우면 흉하다. 남녀관계에서도 그러하니 의욕만 너무 앞세우지 마라.

95년생 겸손과 친절함으로 어필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가슴 떨리는 대상을 만날 수도 있는데 능력을 과시하기 보단 인간미를 보여라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