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22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22일)
  • 대구신문
  • 승인 2019.01.21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월22일 화요일(음12월17일 기미일)

 

쥐띠
쥐띠

 

48년생 구설이나 인간관계에 좋지 않은 일들이 예상되니 언사에 주의하라. 모든 분쟁의 시작은 사소한 말다툼에서 시작되니 양보하는 마음으로 분쟁을 피해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60년생 급하게 얻은 성취는 급하게 나가게 되어 있다. 편법이나 정도에 맞지 않은 것을 얻었다면 기쁨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72년생 세치혀로 현혹하는 친구는 멀리하라. 약속을 쉽게 어기고 말로는 무엇이라도 해내지만 실현하는 것이 없는 자는 도움되기 보단 오히려 현혹함으로 흉함을 몰고 올 것이다.

84년생 남모를 고민이 쌓여가니 마음 붙일 곳이 없구나. 금전흐름의 어려움이나 남녀문제, 직장문제 등 고민이 깊어가는 시기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가족들을 고치려 들지말고 자신이 먼저 바꾸면 될 것이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들이 많으니 늘 마음이 무겁다. 무거운 마음을 안고 살지말고 스스로를 바꾸면 그런 문제로 마음상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61년생 덕을 쌓은 자는 길하나 그렇지 못한자는 좋은 일이 없는 날이구나. 평소 덕을 쌓아감을 즐거이 생각할 때 복덕은 더 크게 다가 올 것이다.

73년생 아랫사람이 치고 올라오니 마음이 불편하다. 덕을 베풀어 담기엔 마음의 상처가 너무 크지만 스스로 삭히고 담아라.

85년생 고집을 부리면 흉해지니 윗사람 말을 경청하고  사람들의 의견을 두루 수용하여 겸양의 덕을 깨우쳐 가라.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명예는 드높으나 실속은 그리 없을 수 있다. 실속을 얻고자 나서면 오히려 흉하니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훗날을 도모하며 덕을 베풀 때 명예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62년생 그동안 노력하며 때를 기다린ㅍ자는 대길의 운이나 그렇지 못한 자는 그저 흘러가는 운세이다. 세상사는 뿌린만큼 거두게 되어있는 것이니 타인의 성취에 질투하지 마라.

74년생 작은 일에 큰 인사를 받으니 몸둘 바를 모른다.  작은 친절이나 작은 선행이 크게 부각되니 당황스럽기도 하다.  덕을 쌓고 선행을 이어가라는 신의 뜻이니  즐기고 마음가짐을 다져가도록 하라.  

​86년생 주고받는 인사 속에 즐거움도 커져간다.  타인의 작은 성취나 기쁨을 축하하여 함께 즐기도록 하라.  진심이 담긴 인사는 훗날 자신도 듣게될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검소한 생활은 칭찬받아 마땅한 것이나  지나치면 자칫 좀생이로 비춰질 수 있으니 경계하라.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은 아끼되 타인을 위한 것에는 아낌없이 써라.  

​63년생 맑은 하늘에 먹구름이 몰려오니 비가 오겠구나. 평탄한 운세 가운데 흉운이 몰려오고 있다. 대비한다는 것은 언행과 몸가짐을 바로 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75년생 윗사람을 공경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일은 자랑할 일이 아니며 인간으로서의 당연한 도리인 것이다.  자신의 선행을 스스로 떠들어 자랑함은 아니한만 못하다. 

​87년생 자승자박이라 말이 너무 앞서 스스로를 옭아매는 올가미가 되었으니 참으로 안타깝다. 말만 앞세운 자신의 실책을 반성하고 되풀이 하지마라.  

 

용띠
용띠

 

​52년생 사소한 오해가 쌓이니 서운함도 커져간다.  혼자 마음 담아두니 불신의 깊이는 더해만 간다.  대화로 오해는 빨리 푸는 것이 좋겠다.  

​64년생 타고난 재주는 만방에  떨치되 교만해지면  적을 만들게되고 그로인해 곤욕을 치를 수도 있다. 겸손함을 삶의 기본가치로 새겨두자. 

​76년생 방심하면 사고가 따라든다. 평소 다니던 길이나 늘 하던 일 또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뜻하지않은 사고를 당할 수 있다. 귀신에 홀린듯 당황스럽겠지만 방심한 자신의 잘못인 것이다.  

88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니 반갑다. 소식은 오되 사람은 오지않거나 늦을 수 있다. 

 

53년생 감기몸살을 앓게 되거나 작은 사고 등 병고가 우려된다.  밤늦은 귀가는 흉하니 빠른 귀가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65년생 자녀문제로 속상하거나 서운함이 들수 있겠다.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자식문제인데 자신의 욕심이 과하여 속상하고 서운함이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자식의 입장에서 살펴보고 이해하려 애를 써보자.  

​77년생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알수없는 짜증들로 가득찬다. 귀신의 장난처럼 마음에 병고가 들었으니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평정심을 찾아보자.  

​89년생 꿈자리가 사나우니 오전내내 마음이 편하질 않다.  과로 등으로  심신이 지쳐 그런 것이니 휴식이 다소 필요한 날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할 일은 태산인데 찾는 이는 많으니 무엇하나 정리가 되질 않는구나. 분주하고 바쁜 가운데 실속이 없는 날이라 그런 것이니 마음을 다스리고 평안함을 유지하라. 

​66년생 작은 것에도 만족하고 감사하라. 원하던 성취가 부족함을 느끼게 하니 아쉽고 서운한 마음에 만족하질 못한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지 못하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니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78년생 사소한 일로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가 많은 날이다. 아랫 사람의 뜻하지 않은 하극상이 나오거나 식당이나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뜻하지 않은 낭패를 당하기도 하겠다.

90년생 오랫동안 기다려온 일은 성취될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가운데 건강의 우려는 걱정되니 감기몸살이나 작은 병고를 치를 수도 있다.

  

양띠
양띠

 

55년생 분주하기가 끝이 없으니 쉴 틈이 없을 지경이구나. 분주함 속에 여유를 찾아 차 한잔 마셔보는 여유를 찾아보자.

67년생 이동운이 강한 시기이니 출장이나 바깥활동이 많은 날이다. 안에서 머물기 보단 밖으로 나가는 것이 성취하기 나을 것이다.

79년생 신선놀음에 도끼자루 썩는 줄 모른다. 노력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내게 되면 후회할 일 발생하니 내일을 위한 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보자.

91년생 운전시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이다. 신호하나 더 받으려하다가 큰 실패수 따르니 마음을 평안하게 하고 운전을 느긋하게 하는 습관을 길러야할 것이다. 교통사고 우려된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파재의 운이 보이니 투자 등은 불길하다. 운신의 폭을 줄이고 내실을 기해야 할 때이다.

68년생 부부싸움의 우려가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고 부딪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작은 싸움이 큰 싸움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다.

80년생 재물운은 상승하여 들어오나 모으기엔 쉽지 않다. 어차피 나갈 재물이면 즐거이 쓰는 것이 옹졸함보단 나을 것이다.

92년생 도움의 손길이 있어 나아감에 막힘이 없지만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허황된 꿈을 꾼다면 허망함만 가득찰 것이니 현실을 직시하고 작은 성취에도 만족하며 감사하여야 할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부부관계가 물과 불이 만난 격이니 불화가 심화되겠구나. 모든 싸움은 사소한 일에서 시작하고 상대에 대한 배려심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언행을 무심히 내뺃은 것이 화근이 된다.

69년생 앞서 나아가서는 얻는 것이 없을 것이다. 급한 마음으로 욕심만 앞세워 두팔을 크게 벌려도 손 안에 잡히는 건 송사리에 지나지 않으니 실속이 크지않다. 욕심을 버려라.

81년생 근심이 깊어지니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다. 서쪽에서 찾으면 얻을 것이니 그 쪽으로 구하라.

93년생 집착은 사랑의 표현이 아닌 것이다. 남녀관계에서 집착하는 마음을 갖는 순간 그 사랑은 퇴색되어 간다. 집착하는 마음은 소유하겠다는 의식에서 시작되니 그러한 감정에서

벗어나야 참 사랑의 눈을 뜨게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선신이 가호하고 만물이 나를 도우니 어느 하나 막힘 없구나. 운세흐름이 강하여 금전, 문서, 대인관계 등 어느 하나 막힘이 없다.

70년생 그동안의 부진을 씻을 수 있을 운세로다. 덕을 쌓고 역량을 키워온 사람에겐 길함이 이루 말할 수 없으나 그렇지 못한 자는 그저 평평한 운세이다.

82년생 씨를 뿌린 대지에 꿀물같은 비가 촉촉이 적셔주니 수확의 시간만 기다리면 되겠구나. 행하여 나아가는 자는 당장은 아니라도 성취할 것이다.

94년생 타인의 실책이나 서운함에 원망의 마음을 가지기 앞서 자신을 먼저 돌아보라. 세상사는 원인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다.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니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옳은 대처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문서관련 일을 하게되면 철저하고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훗날 발생할 수도 있는 분쟁의 소지는 미연에 방지함이 필요하다. 관청과 관련된 일이면 더욱 그러하며 편법은 절대로 해서 안된다.

71년생 부정함은 결국 패착이 되어 잠시의 향락에 취한 자신을 괴롭힐 것이다. 부정한 것이 발각되거나 타인에게 말해버리는 실수를 범할 수도 있다.

83년생 일탈이 필요한 시기이나 책임감 없는 일탈은 무모하니 지켜야할 선은 지키면서 행하여야 할 것이다.

95년생 좋은 인연과의 조우가 기대된다. 연인이 있는 경우는 혼란에 빠질 수도 있는데 탐욕에 흐려지는 판단은 기도로 바로잡고 신뢰를 잃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