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 공·사립 유치원 교원 문화예술 직무연수
대구유아교육진흥원, 공·사립 유치원 교원 문화예술 직무연수
  • 여인호
  • 승인 2019.02.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은순)은 지난 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원과 공동연수 운영으로 대구 지역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한 ‘상상놀이터로 떠나는 예술모험’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사고 향상을 기반으로 한 주제 중심 프로젝트 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미래역량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연수는 기존의 단편적인 예술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유아의 예술·사회·창의성 향상을 위해 구성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실천역량강화로 유아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유아와 함께하는 미술활동 방법과 실제, 상상놀이터로 떠나는 예술모험 프로그램 이해와 실제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계획부터 마무리까지 단계별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김도윤 교사는 “그동안의 교사 주도의 예술교육 방법에서 벗어나 다양한 영역과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유아 스스로 지식을 습득하고 발견할 수 있는 교수ㆍ학습방법을 알게 되는 알찬 연수였다”고 말했다.

유아교육진흥원 정은순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역량강화로 유치원 교육에서부터 미래역량교육의 기초가 다져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