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작년 행사기간 매출
연간 신장률의 10배 치솟아
란제리 구매 주고객은 남성
연간 신장률의 10배 치솟아
란제리 구매 주고객은 남성
남녀가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14일)에 초콜릿뿐만 아니라 속옷 매출도 덩달아 뛴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행사 기간 란제리 매출 신장률이 두자릿 수를 넘었다고 6일 밝혔다.
백화점이 지난해 여성 속옷 매출을 살펴본 결과 행사 2주간 매출 신장률은 17.8%로, 연간 란제리 매출 신장률 1.6%의 10배를 뛰어넘었다. 이 기간 여성 속옷 매출을 성별에 따라 나눠보니 남성 소비자가 56.8%로, 여성 43.2%보다 많았다. 통상 여성 속옷은 같은 여성이 사는 비중이 80% 이상인데, 밸런타인데이 직전 2주간은 오히려 남성 매출 비중이 더 컸다. 향수·명품·초콜릿 등도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찾는 남성이 많았다.
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 기간 남성 매출 비중이 연평균을 웃돌았다”며 “50% 이상의 비중까지는 아니었지만 명품·향수·초콜릿 모두 연간 전체 매출 중 남성 비율을 훨씬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행사 기간 란제리 매출 신장률이 두자릿 수를 넘었다고 6일 밝혔다.
백화점이 지난해 여성 속옷 매출을 살펴본 결과 행사 2주간 매출 신장률은 17.8%로, 연간 란제리 매출 신장률 1.6%의 10배를 뛰어넘었다. 이 기간 여성 속옷 매출을 성별에 따라 나눠보니 남성 소비자가 56.8%로, 여성 43.2%보다 많았다. 통상 여성 속옷은 같은 여성이 사는 비중이 80% 이상인데, 밸런타인데이 직전 2주간은 오히려 남성 매출 비중이 더 컸다. 향수·명품·초콜릿 등도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찾는 남성이 많았다.
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 기간 남성 매출 비중이 연평균을 웃돌았다”며 “50% 이상의 비중까지는 아니었지만 명품·향수·초콜릿 모두 연간 전체 매출 중 남성 비율을 훨씬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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