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특산물 러시아 공략
한국 특산물 러시아 공략
  • 김주오
  • 승인 2019.02.13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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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서
17개 업체 통합한국관 운영
바이어 발굴·판로 개척 노력
모스크바국제식품박람회참가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통합한국관을 관람 중인 현지인 관람객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한국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PROD EXPO 2019)’에 참가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aT는 17개 수출업체가 참가하는 통합한국관을 구성해 차류·음료·주류 등 수출유망품목 및 지역특산물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일년 중 추운 날이 많아 따뜻한 차를 즐겨 마시는 러시아 차(茶)문화에 맞춰 유자차와 생강차, 홍삼차 등 우리 전통차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한국 농식품’이란 친숙한 컨셉을 주제로 러시아 및 CIS지역의 고품질 프리미엄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유력바이어 발굴과 판매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모스크바식품박람회는 동유럽 최대의 바이어전문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자사식품을 홍보하고 신제품 출시를 위한 플랫폼시장으로 활용하려는 글로벌 식품업체들의 뜨거운 비즈니스 각축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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