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眞’ ,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의성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眞’ ,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 김병태
  • 승인 2019.02.24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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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이 지난 21일 더 프라자 호텔서울에서 개최된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한다.

‘의성 眞’은 산업군별 대한민국 소비자인식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중심 브랜드 경영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의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외부 및 학계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1,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의성군의 공동브랜드‘의성 眞’은 소비자 인지도, 브랜드 육성 및 관리 등 조사항목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영광스러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의 국내 주요 농산물의 주산지로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되는 의성군 농산물들의 효과적인 유통을 위해 ‘의성 眞’을 탄생시켰다.

대도시 유통시장에 ‘의성 眞’ 사과, 자두, 복숭아, 가지를 출하하는 등 ‘의성 眞’ 에 대한 인지도는 급속도로 퍼지는 실정이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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