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5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04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5일 화요일

(음1월29일 신축일)

쥐띠
쥐띠

 

48년생 늙어감은 삶의 지혜도 깊어간다는 것이다. 지혜로움은 내려 놓을줄 아는 것에서 시작되니 집착과 탐욕을 내려 놓을줄 아는 지혜의 시간이 되자.

60년생 격이 높아지는 운세이니 사람들에게 대접을 받는 날이겠다. 사람들의 칭송이 따르거나 평가가 좋아지는 시기이다. 우쭐거리면 오히려 나빠지니 겸양을 지켜가자.

72년생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니 만사가 평탄한 시간이다. 방심은 화를 불러오니 운전이나 작업시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84년생 일의 진척이 뜻대로 잘 되질 않으니 매사 어렵고 힘겨움이 많다.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나 쉽지 않으니 혼자 힘으로 극복해가야 할 것이다. 참고 인내하며 지내야 하는 시기이다. 조금만 더 참아보자.

소띠
소띠

49년생 재물이 흩어지는 형국이니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하거나 시일이 늦춰지겠다. 투자나 투기 등은 불길한데 생각없이 했다면 손실이 예상되는구나. 금전거래는 아주 좋지 않은 날이니 빌려주지도 말고 빌리는 것도 하지 말아야 하는 날이다.

61년생 가화만사성이라 가정에 화목함이 피어나니 만사가 기쁘다. 가정을 바로 세워야 바깥 일도 원활한 것이니 가정에 최선을 다해보자.

73년생 문서를 작성할 일이 있다면 흉살이 비치니 주의하여 꼼곰히 살펴야겠다. 훗날 큰 흉이 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을 참작하여 살펴봐야 할 것이다.

85년생 봄꽃이 피어오르니 마음 또한 설레는구나. 부부는 함께 나들이나 외식하면 좋겠고 연인은 함께 사랑을 나누기 좋을 날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뜻밖의 횡액수나 사고 등 흉살이 찾아드니 불길하다. 조심한다고 피해갈 수는 없지만 늘 신중하고 긴장하여 막아보자. 바깥 활동은 필요한 것 말고는 줄이고 밤늦은 시간 귀가는 자제하자.

62년생 부모님이 병으로 누우시거나 병고를 겪는 중이면 병세가 나빠지겠다. 효도를 함에 있어 생각만 하다보면 늘 때를 놓치는 법이니 효를 행함에 망설이지 말고 최선을 다해 보자.

74년생 고진감래라 힘든 과정들을 거치고 나니 기쁨이 찾아드는 시기이구나. 성실하고 최선을 다한 이는 그동안의 힘든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다.

86년생 어른들의 의견이나 조언을 경청하고 따를 수 있는 것은 따르자. 자신의 생각이 맞다고 느껴지니 수용이 되지 않겠지만 삶의 지혜가 많은 어른들의 조언은 귀담아 들어야 한다. 지식의 오류에 빠져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라 생각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자손의 경사가 기대되는 날이니 어찌 기쁘지 아니한가. 자식의 성취나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이나 생명의 탄생 등 경사가 기대되니 기분 좋을 날이다.

63년생 분주함 속에 귀인의 도움도 기대되고 금전의 융통도 원활하니 만사가 평탄한 운세이다. 대인관계도 좋아지니 웃음이 떠나지 않겠구나.

75년생 허송세월을 보내는 운이니 하고있던 일이 진척이 없이 포기하거나 하고 있는 일이 잘되지 않아 포기를 고민하는 시기이다. 실속이 없는 시기이니 희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견뎌보고

그렇지 않다면 지금까지의 시간은 아깝지만 늦기 전에 그만두자.

87년생 지성이면 감천이라 최선을 다하여 정진하니 하늘이 감복한다. 선신의 도움이나 귀인의 도움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이동수나 변동수가 많은 날이다. 밖으로 나가 봄을 느껴보면 좋겠고 변동과 이동운이 강한 날은 금전의 지출이 과해지기도 하니 검소함을 유지하도록 하자.

64년생 시비수나 구설, 또는 재물의 손재 등이 우려되는 등 전반적으로 흉하다. 운신의 폭을 줄이고 언행을 조심하여 흉을 대비함이 필요한 날이다.

76년생 한 눈 팔지 않아야 하는 날이구나. 사람으로 인한 것이나 운전 또는 업무 중에 딴 생각이 많아지는 날이다. 생각지 못한 인연운이 들어오는 날인데 기대는 하지말자. 좋은 인연이 아니다.

88년생 여난을 당하거나 여자로 인한 일에 휘말리면 고초를 겪을 수 있는 날이다. 여자와 다툼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되도록 양보하고 배려하라.

뱀띠
뱀띠

 

53년생 덕을 쌓아온 이는 복덕이 만방에 울려 퍼지는 날이다. 시기하거나 음해하는 이가 생길 수 있는데 몸을 낮춰 겸양하면 피할 수 있을 것이다.

65년생 평지풍파라 만사가 흉하니 조심스러움에 최선을 다해야겠다. 교만하거나 욕심을 부리면 그 흉은 막을 도리가 없으니 크게 깨질 것이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겸양으로 임할 때 흉도 감해질 것이다.

77년생 합심하면 노력의 성과가 빨리 나올 수 있으니 독단을 행하지 말고 사람들과 합심하고자 노력하는 날이 되어보자. 부부 간에도 힘을 합칠 때 운기가 좋게 바뀔 것이다. 백지장도 맞들면 도움되는 형국이다.

89년생 감춰진 연애나 비밀을 간직한 이는 어려움이 크다. 비밀이 알려져 곤혹스럽거나 상대에 대한 신뢰가 흐트러져 마음 상하는 날이 될 수 있겠다.

말띠
말띠

54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으니 검진을 받아보면 좋겠다. 겉은 건강하게 보여도 속으로 곪고 있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 음주가 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이는 체크가 필요하다.

66년생 답답한 흐름이 개선의 여지가 보이니 기분 좋은 날이다. 아직은 성과를 논하기에 다소 빠르니 꾸준히 정진하여 뜻을 이뤄보자.

78년생 매사 살얼음판이니 아직 봄이 오기엔 어려운가 보다. 직장에서 후배나 아랫 사람에게 밀리는 일이 발생하거나 자신의 위치가 다소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90년생 연인이 있다면 결혼을 논하거나 서로의 앞날에 대한 일들로 들뜨는 날이다. 믿음이 있고 신뢰가 가는 사람이라면 미뤄서 좋을 것은 없다. 작게 시작해도 크게 이룰 수 있는 것이 부부의 힘이니 망설이지 말자.

양띠
양띠

55년생 급하게 먹은 떡은 체하게 마련이니 아무리 급하고 시급해도 정도를 지키며 느긋함으로 승부함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67년생 변동운이 강하니 이사를 계획하거나 변동이 동하는 날이다. 이사할 집을 보러 가거나 관심을 가지는 날이겠다. 새로운 것을 계획하여 움직일 수도 있다.

79년생 이성 문제로 구설에 오르거나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조심하자. 구설이 아니면 금전적 손실이 나올 수도 있겠다. 직장인은 능력을 인정받거나 승격의 느낌이 들어온다.

91년생 현재는 모든 것을 참고 인내하여야 할 시기이니 참아보자. 이직이나 새로운 것의 도전, 연인과의 이별 등 모든 것이 좋지 않다. 마음의 동요가 강하여 판단력이 흐려져 있기에 기다려야 한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감정의 기복이 다소 있는 날이니 다툼이 우려되는구나. 부부간에 다툼이 가장 흉한데 하지 말아도 될 말로 상처를 주게되면 회복이 쉽지 않으니 언행에 조심하자.

68년생 사람이 자산이니 사람을 대함에 있어 소중하게 대하자. 재물은 잃어도 다시 얻으면 되지만 사람은 잃으면 다시 얻기가 쉽지 않다. 좋은 사람을 만나고 얻는다는 것은 복덕이 쌓여야 가능하니 좋은 사람을 놓치는 실수는 하지 않도록 하자. 사소한 오해로 오래된 친구나 지인에게 서운함이 쌓여가는 날이다.

80년생 자만심이나 방심으로 실수가 우려되니 신중함을 잃지 말자. 직장인의 경우 늘 하던 일에 어이없는 실수로 당황스러울 수 있다. 방심이 불러오는 과오이니 늘 긴장과 신중함을 잃지 말라.

92년생 자신이 취득한 일이나 성취한 일들로 주변에 잡음이 많은 날이다. 현 상황에 충실하고 시기나 음해에는 대응하지 않고 담담함을 보여라.

닭띠
닭띠

57년생 외출이나 장거리 출행시 사고수 우려되니 조심하자. 교통사고나 작은사고, 낙마 등이 우려되니 신중함을 유지하자.

69년생 아는길도 물어 가라고 했으니 자신있는 일이라도 주위 사람들의 조언을 받거나 점검을 철저하게 한 뒤 행함이 좋을 날이다. 생각지 못한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81년생 계획한 일이나 프로젝트가 생각보다 늦어질 수가 있구나. 포기할만한 수준은 아니니 늦춰진다고 실망할 부분은 아니겠다.

93년생 정의로운 일이라고 행한 일도 사람들의 비난을 받거나 무시당할 수 있다. 운기의 흐름이 나쁘니 인정받는 일이 쉽지 않은 시기인데 정도라면 꿋꿋하게 이어가면 인정받게 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심기를 안정시키고 마음의 평온을 찾는 날이 되자. 주변에 심기를 어지럽히거나 마음 상하는 일이 많은 날이다. 기도로 마음을 안정시키거나 명상으로 폭주하는 마음을 내려두자.

70년생 동북으로 귀인이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니 즐거운 날이다.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의 방문이니 반가움이 크다.

82년생 길과 흉이 반반이구나. 하나는 얻되 하나는 잃는 운세이니 좋고 나쁨이 반복된다. 욕심 내지만 않으면 흉함도 극복해 갈 수 있을 것이다.

94년생 편법으로 현상을 극복하고자 노력하지 말라. 훗날 반드시 흉으로 돌아오니 이룬들 모래성에 지나지 않으니 얼마나 허황된것인가.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다소 답답함이 느껴지니 변동이나 새로운 것을 꾀하는 날인데 참고 현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서둘러 얻을 수 있는 것은 부족함이 느껴지는구나.

71년생 진퇴양난의 운세이나 다행히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니 홍복이로다. 평소 덕을 쌓은 이는 더욱 나아감이 수월할 것이다. 어려움 속에 희망이 살아나는 시기이다.

83년생 비밀은 혼자만 간직하라.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비밀을 알려주면 비밀의 가치는 떨어지고 그 비밀은 언제 알려질지 모를 일이다. 비밀이 알려짐을 원망하기 보단 지키지 못한 자신을 탓하라.

95년생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거나 사람들에게 칭잔받을 일이 있겠다. 대인관계의 흐름이 좋으니 만남이 즐거운 날이다. 교만해짐을 경계하여 흉을 대비하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