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ACL 3차전 ‘팬들과 함께’
대구FC, ACL 3차전 ‘팬들과 함께’
  • 이상환
  • 승인 2019.03.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FA컵 우승 공약 실천
원정 동행 팬 7명 경비 지원
대구FC-ACL원정응원당첨자
대구FC 조광래 대표이사(사진 중앙)가 지난 17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프로축구 정규리그 울산 현대전에 앞서 ACL 원정 응원 당첨자 7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FC 제공


대구FC 조광래 대표이사(단장 겸임)가 지난해 FA컵 우승 공약을 실천하게 됐다.

조 대표이사는 지난해 11월 FA컵 결승에서 대구FC가 우승할 경우에 팬 7명을 선정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원정경기에 동참해 응원을 할 수 있는 경비를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내 걸었다.

조 대표이사는 당시 FA컵 결승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안드레 감독과 조현우 선수, 그리고 팬들에게 영상편지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FA컵 우승 트로피를 들고 새 경기장으로 간다는 약속을 지켜준다면 팬 7분을 ACL 원정경기에 꼭 모시고 가겠습니다”라고 공약했다.

대구가 우승을 하면서 이 공약이 현실이 됐고, 지난 15일 SNS 라이브를 통해 함께할 팬 7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했다.

추첨은 올 시즌 대구 홈경기 시즌권 구매자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2018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조광래 대표이사가 내건 우승공약을 지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선정된 팬 7명에게는 ACL 조별리그 3차전 히로시마 원정 왕복 비행기 표, 경기 티켓, 숙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구는 지난해 11월 울산 현대와의 FA컵 결승 1·2차전 합계 성적에서 5-1(1차전 2-1 승, 2차전 3-0 승)로 승리하면서 첫 우승을 차지해 ACL 조별리그 에 진출하게 됐다.

2002년 팀 창단 후 최초로 ACL에 진출한 대구는 최근 F조 조별리그 원정 1차전과 2차전에서 멜버른 빅토리, 광저우 에버그란데를 각각 3-1로 꺾는 돌을 일으키며 조 선두에 올라 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와의 ACL 조별리그 3차전 경기는 오는 4월 10일 오후 7시 히로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상환기자

lees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