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헬스] 맨발 같은 편안함…깔창도 과학입니다
[풋헬스] 맨발 같은 편안함…깔창도 과학입니다
  • 홍하은
  • 승인 2019.04.2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 구조 바로 잡아 신체 교정
혈액순환·근력균형 향상 효과목·어깨 등 결림 해소 큰 도움
지속 연구개발 특허 5건 등록
각종 스포츠 구단 공식 후원
美·日 등 해외시장도 적극 개척
풋헬스1
풋헬스의 자세보정용 인솔제품은 내·외측 아치와 힐컵이 형성돼 있어 아치가 무너지지 않고 뒤꿈치가 뒤틀리지 않도록 잡아줘 발모양을 보정해 무릎, 다리, 허리, 어깨 목 골격을 교정해준다.

 

 

대구경북 일자리가 보인다 - 기능성 맞춤 인솔 전문업체 ‘풋헬스’


대구 남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능성 맞춤 인솔(깔창) 전문업체 풋헬스(주)는 체중을 지탱하는 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발의 구조를 바로잡아 자세를 보정하는 기능성 인솔제품을 개발·출시해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신체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발의 아치가 중요하다고 판단한 풋헬스는 지난 2011년부터 발의 아치를 연구하여 인체를 보정해 주는 맞춤형 인솔 개발에 주력했다. 이듬해인 2012년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인증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발의 내·외측아치와 횡아치가 근골격 및 전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을 통해 검증된 자세보정용 인솔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풋헬스의 자세보정용 인솔제품은 내·외측 아치와 힐컵이 형성돼 있어 아치가 무너지지 않고 뒤꿈치가 뒤틀리지 않도록 잡아줘 발모양을 보정해 무릎, 다리, 허리, 어깨 목 골격을 교정해준다. 특히 복원력이 강한 충격흡수 소재를 사용해 발 전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 흡수시켜 자세불균형으로 비롯된 질환은 물론 혈액순환 및 근력균형이 향상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풋헬스 인솔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습도조절, 음이온생성, 세균억제, 원적외선 방출, 무취·무독성 등의 효능이 우수하다. 그 중 은나노 메쉬 원단은 원적외선 방출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까지 있다. 특히 개개인 발에 맞는 맞춤형 깔창으로 근피로도 감소와 근육통을 완화 시키도록 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운동화, 등산화, 골프화, 전투화, 안전화 등 하나의 깔창으로 다양한 신발에 착용할 수 있어 어느 누구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풋헬스 제품은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사람,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아프거나 붓는 사람, 자세교정이 필요한 사람, 걸을 때 발바닥 혹은 발뒤꿈치에 통증이 오는 사람, 자주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잘 뭉치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풋헬스는 한국인 체형에 맞는 제품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국방부의 민군겸용기술사업에 선정돼 2년간 민군겸용 인솔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국방부 민군겸용기술사업 ‘우수’ 평가를 받고 국방부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국방부 실용화 연계과제를 수행 중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지원 사업 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풋헬스는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특허 4건, 중국 특허 1건을 등록했으며 논문 5편을 게재했다. 국내 최초로 2015년 국립중앙도서관에 ‘자세보정용 맞춤형 아치핏 인솔 개발’이라는 도서를 등록하기도 했다. 아울러 E-Biz 브랜드 대상, 맞춤깔창 부문 대상, 스포츠 조선 2011 자랑스런 혁신 한국인 BEST 브랜드상 등을 수상해 품질과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풋헬스_사진2
풋헬스는 개인 발에 맞는 맞춤형 깔창으로 근피로도 감소와 근육통을 완화 시키도록 했다.



풋헬스는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OK저축은행, 화성IBK기업은행, 대전KGC 등 프로배구단과 OK저축은행, 부산KT, 용인삼성, 원주DB 등 프로농구단을 공식후원하는 업체로 선정됐다. 또 황영조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이원희 유도 금메달리스트, 백승훈 프로골프, 이승준 스쿼시 국가 대표, 일본 프로축구감독, 스모 챔피언, 한국대학경기연맹, 미스그린코리아, 배드민턴 국가대표, 대한스쿼시 연맹 국가대표, 핸드볼 리그 등을 후원하는 공식후원 업체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홈플러스, 정형외과, 한의원 등 전국 40여개 매장과 중국 칭따오점 등 해외 매장을 두고 있는 풋헬스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체교정 인솔 기업을 목표로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이다. 현재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중국, 필리핀 등에 수출 중이다. 업체 측은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제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호평받는 브랜드,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하은기자

 

“기업 경영의 핵심, 첫번째도 두번째도 사람”, 배진우 대표의 가치관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도 사람, 두 번째도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는 대표 한 사람에 의해 경영되는 것이 아니라 전 직원이 주인이 돼 함께 동반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풋헬스 배진우(50·사진) 대표는 사람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전 직원이 주인인 만큼 근무시간, 휴무 등을 직원이 자율적으로 조정해 근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풋헬스의 기술력을 단기간 입증시킨 배 대표가 처음부터 인솔(깔창)제조업계에 몸을 담았던 것은 아니다. 영남대학교 마케팅을 전공한 그는 대구백화점에 입사해 신규프로젝트팀에서 백화점 2개점, 할인점 4개점을 담당했다. 1998년 퇴사한 후 계명마케팅연구소를 설립해 중소기업과 농협, 수협, 축협 할인마트 등 약 600개 기업을 컨설팅하며 국내 기업 컨설턴트로 이름을 알렸다. 그는 1989년에 문을 연 인솔 전문기업 프리텍(풋헬스 전신기업)의 기업애로사항을 컨설팅하던 중 프리텍 대표의 부탁으로 투자제안을 수락, 2009년부터 본격 자세보정 인솔을 연구했다. 배 대표는 “저 역시 평소 허리골반이 좋지 않아 인솔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터라 제안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이후 배 대표는 프랑스, 독일, 캐나다, 일본 등 유명한 인솔 제품의 장·단점을 연구·분석했다. 국·내외 정형외과, 한의원, 재활공학, 인체공학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꼭 맞는 인체교정 인솔 개발에 몰두했다. 3년간의 임상실험을 통해 한국인 체형에 적합한 맞춤형 인솔 개발에 성공했다.

배 대표는 인재상을 묻는 질문에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라고 답했다. 그는 “학벌과 똑똑한 사람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다. 또 협동이 중요하니 팀워크를 잘하는 사람이면 된다”고 말했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공동기획) 대구신문 ㆍ SBC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