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 취임 2년 성과 홈페이지로 공개
靑, 문 대통령 취임 2년 성과 홈페이지로 공개
  • 최대억
  • 승인 2019.05.1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기자들과 환담 취소·참모들과 청국장 오찬

청와대는 10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 2년간의 성과를 청와대 홈페이지 내 특별 페이지(http://www.president.go.kr/event)에 정리해 공개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문 대통령이 2년간 소화한 정책일정, 경제투어, 정상회담, 해외순방 등의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접할 수 있다.
또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 노동 등 각 분야별 정책을 알리기 위한 카드뉴스, 정책성과를 정리한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 등도 페이지에 소개됐다.
전날 진행된 방송사 특별대담도 전체 영상과 주제별 편집본을 다시 볼 수 있고, 독일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 기고문도 게재됐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출입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공식 홍보영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 100년을 만드는 2년'도 공개된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대통령과 정부의 행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알리고자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통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취임 2주년을 맞아 이날 개최하려던 청와대 출입기자들과의 환담을 취소하고, 노영민 비서실장·주영훈 경호처장 등과 함께 청와대 인근 삼청동의 한 식당을 찾아 오찬을 했다.
전날 북한이 평안북도 구성 지역에서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불상의 발사체를 발사하는 등의 상황에서 친교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환담을 취소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이날 청와대 직원들과 기자들에게 정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수박, 딸기, 방울토마토 등으로 구성된 과일 도시락을 선물했다.
최대억기자 cde@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