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알뜰 스트리밍’ 월 이용 1천만곡 돌파
지니뮤직 ‘알뜰 스트리밍’ 월 이용 1천만곡 돌파
  • 김주오
  • 승인 2019.06.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감상 횟수 만큼 요금 집계
‘곡당 15원’ 라이트 유저에 인기
지니뮤직은 16일 알뜰음악감상 상품이 라이트 유저들의 인기를 끌며 올해 이용자들이 이 상품을 통해 감상한 지니뮤직 음원이 월 1천만 곡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니의 알뜰음악감상 상품은 이용자가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감상한 만큼 요금이 집계되는 종량형 상품으로 라이트 유저들에게 유리하다. 이용자들은 기본료 100원만 내면 1곡당 15원으로 지니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지난 2015년 9월 국내 최초로 출시돼 꾸준히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지니에서는 이용자들이 더 합리적으로 음악 감상 패턴을 파악하고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월 단위의 평균 스트리밍 이용 횟수를 알려준다. 또 알뜰음악감상 이용자의 음원 스트리밍 횟수가 100회를 넘을 때 마다 사용 현황을 제공하며 자신도 모르는 새에 이용 요금이 과도하게 청구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다.

또 올해 1월에 출시한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기 결제를 통해 무제한 스트리밍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 중 17%가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을 함께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이용자들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며 ‘5곡 다운로드’ 상품(3천원)과 ‘10곡 다운로드’ 상품(5천원)을 이용해 저렴한 금액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싱글 앨범이나 정규 앨범의 음원들을 소장한다.

윤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