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야월초, 부모 재능기부 동아리 운영
반야월초, 부모 재능기부 동아리 운영
  • 여인호
  • 승인 2019.06.1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그림·천아트·뜨개질
결과물 공연·기부하기로
반야월초-학부모자율동아리4개부서운영


대구반야월초등학교(교장 허필현)는 지난 5월 4일(토)부터 오는 12월 14일(토)까지 희망하는 학부모 57명이 참여하는 학부모 자율동아리를 조직하여 운영한다. 4개 부서(합창부, 그림부, 천아트부, 손뜨개부)가 총 26회에 걸쳐 활동을 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전공자인 학부모가 각 동아리 운영자가 되어 재능기부를 하여 동아리가 구성되어 운영된다.

합창부는 노래 부르며 하나 되는 경험하기, 그림부는 북유럽 캔버스화 그리기, 천아트부는 파우치와 에코백 만들기, 손뜨개부는 인형소품 만들기 등의 활동이 계획되어 있으며 교내외 행사에서 공연이나 전시, 기부 등이 실시되어 실천 중심 활동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현재 자율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평소 그림그리기, 손뜨개질을 배워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는데 멀리 가지 않고 학교에서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게 되어 좋다. 또한 학부모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능을 습득하는 것도 좋지만 학부모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자녀교육을 위한 정보를 나누고 교감할 수 있어서 좋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반야월초 허필현 교장은 “자율적인 학부모 동아리 조직 및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마음을 나누며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며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