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애로 해소 경쟁력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신속하게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One-Point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One-Point 경영클리닉은 ‘신보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 자문위원이 온라인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온라인 무료 경영자문서비스다.
상담가능한 분야는 창업,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회계, 생산관리, 정보화(IT), 해외진출, 지식재산(IP), 기업공개(IPO), M&A 등 11개다.
이를 위해 신보가 이미 운영 중인 ‘신보 컨설팅그룹’ 중 분야별 우수컨설턴트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신보는 중소기업의 간단한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서는 5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답변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심층컨설팅으로 연계 지원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영자문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복수의 자문위원이 답변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우수답변을 채택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One-Point 경영클리닉은 ‘신보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 자문위원이 온라인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온라인 무료 경영자문서비스다.
상담가능한 분야는 창업,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회계, 생산관리, 정보화(IT), 해외진출, 지식재산(IP), 기업공개(IPO), M&A 등 11개다.
이를 위해 신보가 이미 운영 중인 ‘신보 컨설팅그룹’ 중 분야별 우수컨설턴트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신보는 중소기업의 간단한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서는 5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답변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심층컨설팅으로 연계 지원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영자문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복수의 자문위원이 답변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우수답변을 채택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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