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배움정도 파악 후 연계지도
대구교동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지난 15일부터 2019학년도 1학기 교육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미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교동 꿈자람 과정 카드’를 가정으로 피드백을 했다.
대구교동초는 교-수-평-기의 일체화의 과정중심평가를 위해 교동 꿈자람 과정 카드를 제작하여 학생들의 학습의 과정 및 결과를 모두 평가하고 있다. 또한, 학습 과정과 개인의 성취도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꾸준히 피드백하고 우수한 점은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학기를 마무리하며 한 학기 동안의 배움을 꾸준히 기록한 꿈자람 과정 카드를 가정으로 피드백 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정에서는 꿈자람 과정 카드를 확인하고 자녀의 배움 정도를 파악하여 가정에서도 연계지도를 하도록 한다. 미도달한 성취기준에 대한 피드백을 자녀와 함께 확인하고, 학생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부탁을 하고 있다. 1학기에 도달하지 못한 부족한 부분들은 2학기에도 꾸준히 채워나갈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