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6조 985억 원
전년동기比 5% 증가
전년동기比 5% 증가
5G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모바일 ARPU( 가입자당 평균 매출)가 1년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KT는 올해 2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조985억원, 2천88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7.8% 감소했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5G 사업이 성과를 보이며 전체 매출을 키웠지만 5G 네트워크 투자와 마케팅 비용이 늘면서 이익은 줄었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 감소한 1조7천434억원이었다. 하지만 무선서비스 매출은 5G와 LTE 우량 가입자 확대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1% 상승하며 1조6천43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2분기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는 3만1천745원으로 전 분기 대비 0.8% 증가하며 지난해 2분기 이후 1년만에 반등했다.
2분기말 KT 5G 가입자는 42만명이며 이 중 82% 이상이 국내 유일 5G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을 이용하고 있다. KT의 강력한 요금제와 차별화된 서비스 효과로 2분기 5G를 포함한 전체 MNO 가입자 순증은 20만 3천명을 기록했다.
윤삼수기자
KT는 올해 2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조985억원, 2천88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7.8% 감소했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5G 사업이 성과를 보이며 전체 매출을 키웠지만 5G 네트워크 투자와 마케팅 비용이 늘면서 이익은 줄었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 감소한 1조7천434억원이었다. 하지만 무선서비스 매출은 5G와 LTE 우량 가입자 확대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1% 상승하며 1조6천43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2분기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는 3만1천745원으로 전 분기 대비 0.8% 증가하며 지난해 2분기 이후 1년만에 반등했다.
2분기말 KT 5G 가입자는 42만명이며 이 중 82% 이상이 국내 유일 5G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을 이용하고 있다. KT의 강력한 요금제와 차별화된 서비스 효과로 2분기 5G를 포함한 전체 MNO 가입자 순증은 20만 3천명을 기록했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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