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사기 예방·은행 업무 개선·소비자 보호 관점 등…30일까지 홈페이지·앱 접수
DGB대구은행은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편리성을 제고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을 위해 ‘2019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고객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고객 관점의 은행 업무 관행 및 개선점,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기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하고 판단되는 분야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DGB대구은행을 사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했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시도로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예방 캠페인을 벌여나가고 있지만 계속 증가 추세인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 피싱 등)와 관련한 예방책에도 고객 관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와 앱 두가지 방안으로 공모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 금융소비자포털·민원(고객센터) ->민원창구->칭찬·불만·제안 접수->접수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 )나 앱(스마트뱅킹 고객센터->민원접수(고객의 말씀)->칭찬·불만·제안 접수->접수 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을 이용하면 된다.
오는 9월30일까지 의견을 접수 받으며 개선효과와 실용성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1~3등과 참가상 수상자를 10월3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1~3등 참가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1등 1명 20만원·2등 2명 10만원·3등 2명 5만원)을, 참가상 5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5천원)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앱(스마트뱅킹)상의 고객센터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공모전에는 고객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고객 관점의 은행 업무 관행 및 개선점,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기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하고 판단되는 분야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DGB대구은행을 사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했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시도로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예방 캠페인을 벌여나가고 있지만 계속 증가 추세인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 피싱 등)와 관련한 예방책에도 고객 관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와 앱 두가지 방안으로 공모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 금융소비자포털·민원(고객센터) ->민원창구->칭찬·불만·제안 접수->접수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 )나 앱(스마트뱅킹 고객센터->민원접수(고객의 말씀)->칭찬·불만·제안 접수->접수 유형 ‘제안’ 선택 후 기입)을 이용하면 된다.
오는 9월30일까지 의견을 접수 받으며 개선효과와 실용성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1~3등과 참가상 수상자를 10월3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1~3등 참가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1등 1명 20만원·2등 2명 10만원·3등 2명 5만원)을, 참가상 5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5천원)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앱(스마트뱅킹)상의 고객센터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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